Flex Panel 노드 위치 설정 함수
이 문서는 Flex Panel 노드의 위치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엣지(가장자리)에 대해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치 값과 단위(픽셀 또는 백분율)를 지정해야 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 이름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
문법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node, edge, value, uni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node | Flex Panel Node | 수정할 노드 |
edge | Flex Panel Edge Constant | 위치를 설정할 엣지 |
value | Real | 사용할 값 |
unit | Flex Panel Unit Constant | 값의 단위 |
반환값
- N/A
사용 예제
다음은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 노드의 위치 타입을 절대값으로 설정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_type(_node, flexpanel_position_type.absolute);
// 왼쪽 엣지 위치를 20px로 설정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_node, flexpanel_edge.left, 20, flexpanel_unit.point);
// 위쪽 엣지 위치를 40px로 설정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_node, flexpanel_edge.top, 40, flexpanel_unit.point);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 동적 위치 설정: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노드의 위치를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var user_input_x = get_user_input_x(); // 사용자 입력을 받아옴 var user_input_y = get_user_input_y(); // 사용자 입력을 받아옴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_node, flexpanel_edge.left, user_input_x, flexpanel_unit.point);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_node, flexpanel_edge.top, user_input_y, flexpanel_unit.point);
- 애니메이션 효과: 노드의 위치를 애니메이션 효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for (var i = 0; i < 100; i++) { var new_position = i; // 새로운 위치 계산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_node, flexpanel_edge.left, new_position, flexpanel_unit.point); sleep(10); // 잠시 대기 }
- 반응형 디자인: 화면 크기에 따라 노드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gml var screen_width = get_screen_width(); var position_value = screen_width * 0.1; // 화면 너비의 10% 위치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_node, flexpanel_edge.left, position_value, flexpanel_unit.point);
- 다양한 단위 사용: 픽셀 외에도 백분율 단위를 사용하여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_node, flexpanel_edge.left, 50, flexpanel_unit.percent); // 왼쪽 엣지를 화면의 50% 위치로 설정
이와 같은 방법으로 flexpanel_node_style_set_positio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UI 요소의 위치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