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 Panel 노드 이름 설정 함수
이 문서는 Flex Panel에서 노드의 이름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노드의 이름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설명
함수 이름
flexpanel_node_set_name
문법
flexpanel_node_set_name(node, name);
매개변수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node | Flex Panel Node | 이름을 변경할 노드 |
name | String | 새 이름 |
반환값
- 없음 (N/A)
예제
다음 코드는 노드의 이름을 "InventoryPanel"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flexpanel_node_set_name(_node, "InventoryPanel");
활용 및 응용 예제
- 다양한 노드 이름 설정 여러 노드의 이름을 일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flexpanel_node_set_name(node1, "MainMenu"); flexpanel_node_set_name(node2, "SettingsPanel"); flexpanel_node_set_name(node3, "CharacterSelect");
- 이벤트에 따라 노드 이름 변경 특정 이벤트 발생 시 노드의 이름을 변경하는 예제입니다.
gml if (event_type == ev_mousebuttonup) { flexpanel_node_set_name(clicked_node, "ClickedNode"); }
- 조건에 따른 이름 변경 게임 상태에 따라 노드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gml if (game_state == "paused") { flexpanel_node_set_name(pause_menu_node, "PauseMenu"); } else { flexpanel_node_set_name(pause_menu_node, "Hidden"); }
- 사용자 입력에 따른 이름 설정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값을 노드 이름으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gml var user_input = get_user_input(); // 사용자 입력 함수 flexpanel_node_set_name(input_node, user_input);
- 디버깅을 위한 이름 설정 디버깅 목적으로 노드의 이름을 설정하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gml flexpanel_node_set_name(debug_node, "DebugInfo");
이와 같은 방법으로 flexpanel_node_set_nam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노드의 이름을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