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 함수 설명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
함수는 주어진 노드에서 모든 직접 자식 노드를 제거합니다. 하지만 이 함수는 자식 노드를 삭제하지는 않습니다. 자식 노드에 대한 영향을 알고 싶다면 flexpanel_node_remove_child
함수를 참조하세요.
문법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node);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node | Flex Panel Node | 모든 자식이 제거될 노드입니다. |
반환값
- N/A
예제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n_root);
위 코드는 n_root
노드에서 모든 자식 노드를 제거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특정 노드의 모든 자식 제거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n_menu);
이 코드는 n_menu
노드의 모든 자식을 제거합니다.
예제 2: 게임 오버 화면에서 자식 제거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n_game_over);
게임 오버 화면에서 모든 UI 요소를 제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 3: 레벨 변경 시 UI 초기화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n_level_ui);
레벨이 변경될 때마다 UI를 초기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예제 4: 설정 메뉴 초기화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n_settings);
설정 메뉴를 열 때 이전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예제 5: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이전 선택 제거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n_character_select);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이전 선택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