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_text_writeln 함수 설명
file_text_writeln
함수는 열린 텍스트 파일에 새 줄을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줄을 건너뛰거나 정보를 한 줄씩 기록할 수 있습니다.
문법
file_text_writeln(fileid);
인수 설명
인수명 | 타입 | 설명 |
---|---|---|
fileid | Text File ID | 수정할 파일의 ID |
반환값
- 해당 없음 (N/A)
예제 코드
다음은 파일을 열고 두 개의 배열을 반복하여 각 배열 값을 파일의 새 줄에 기록하는 예제입니다.
var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hiscore.txt");
for (var i = 0; i < 10; ++i) {
file_text_write_real(file, scr[i]);
file_text_writeln(file);
file_text_write_string(file, scr_name[i]);
file_text_writeln(file);
}
file_text_close(file);
위의 코드는 hiscore.txt
라는 파일을 쓰기 위해 열고, 두 개의 배열 scr
와 scr_name
의 값을 각각 새 줄에 기록한 후 파일을 닫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사용자 점수 기록
사용자가 게임에서 얻은 점수를 파일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var score_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scores.txt");
for (var j = 0; j < number_of_players; ++j) {
file_text_write_real(score_file, player_scores[j]);
file_text_writeln(score_file);
}
file_text_close(score_file);
예제 2: 로그 파일 작성
게임의 이벤트를 로그 파일에 기록하는 방법입니다.
var log_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game_log.txt");
file_text_write_string(log_file, "게임 시작");
file_text_writeln(log_file);
file_text_write_string(log_file, "플레이어가 레벨 1에 도달했습니다.");
file_text_writeln(log_file);
file_text_close(log_file);
예제 3: 설정 저장
게임의 설정을 파일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ar settings_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settings.txt");
file_text_write_string(settings_file, "음량: " + string(volume));
file_text_writeln(settings_file);
file_text_write_string(settings_file, "화질: " + quality_setting);
file_text_writeln(settings_file);
file_text_close(settings_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