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에서 실수 읽기
이 문서는 텍스트 파일에서 실수 값을 읽어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파일에서 실수 값을 읽어와 변수에 저장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수 구문
file_text_read_real(fileid);
인수 설명
인수명 | 타입 | 설명 |
---|---|---|
fileid | 파일 ID | 읽어올 파일의 ID |
반환값
이 함수는 읽어온 실수 값을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다음은 파일에서 실수와 문자열을 읽어오는 예제 코드입니다.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hiscore.txt");
for (var i = 0; i < 10; ++i;) {
scr[i] = file_text_read_real(file);
file_text_readln(file);
scr_name[i] = file_text_read_string(file);
file_text_readln(file);
}
file_text_close(file);
위의 코드는 파일을 읽기 위해 열고, 파일의 각 줄을 반복하면서 실수 값과 문자열을 두 개의 배열에 번갈아 저장합니다. 반복이 끝나면 파일을 닫습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점수 저장 및 불러오기
- 게임의 최고 점수를 텍스트 파일에 저장하고, 게임 시작 시 불러오는 기능 구현.
var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hiscore.txt");
file_text_write_real(file, high_score);
file_text_close(file);
- 설정 값 불러오기
- 사용자 설정 값을 파일에서 읽어와 게임의 초기 설정에 반영.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settings.txt");
volume = file_text_read_real(file);
file_text_close(file);
- 데이터 분석
- 실수 데이터를 파일에서 읽어와 통계 분석에 활용.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data.txt");
for (var i = 0; i < data_count; ++i) {
data_array[i] = file_text_read_real(file);
}
file_text_close(file);
- 게임 레벨 정보 불러오기
- 각 레벨의 난이도 값을 파일에서 읽어와 게임 진행에 반영.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levels.txt");
for (var i = 0; i < level_count; ++i) {
level_difficulty[i] = file_text_read_real(file);
}
file_text_close(file);
이와 같은 방식으로 파일에서 실수 값을 읽어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