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텍스트 열기 및 쓰기

이 문서는 특정 파일 이름을 가진 텍스트 파일을 쓰기 위해 여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새로 생성하며, 파일에 대한 고유 ID를 반환합니다. 이 ID는 파일과 관련된 모든 작업에 사용됩니다. 만약 파일이 이미 존재한다면, 이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할 경우 기존 파일의 내용이 덮어쓰여집니다. 기존 내용을 유지하면서 파일에 데이터를 추가하고 싶다면 file_text_open_append()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한 번에 최대 32개의 파일만 열 수 있으며, 작업이 끝난 후에는 항상 파일을 닫아야 합니다. 이는 정보를 기록하고 파일과 관련된 메모리를 해제하는 데 필요합니다.

문법

file_text_open_write(fname);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fname String 쓰기 위한 파일의 이름

반환값

  • 텍스트 파일 ID 또는 -1

예제

var file;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level.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level_data);
file_text_close(file);

위의 코드는 "level.txt" 파일을 쓰기 위해 열고, "level_data" 변수에 저장된 문자열을 작성한 후 파일을 닫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레벨 데이터 저장

var file;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game_level.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Level 1: Easy");
file_text_close(file);

예제 2: 사용자 설정 저장

var file;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user_settings.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Volume: 80");
file_text_write_string(file, "Brightness: 70");
file_text_close(file);

예제 3: 로그 파일 작성

var file;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game_log.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Game started");
file_text_write_string(file, "Player moved to position (10, 20)");
file_text_close(file);

예제 4: 점수 기록

var file;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high_scores.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Player1: 1500");
file_text_write_string(file, "Player2: 1200");
file_text_close(file);

예제 5: 설정 파일 업데이트

var file;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config.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Fullscreen: true");
file_text_write_string(file, "Resolution: 1920x1080");
file_text_close(file);

이러한 예제들은 파일을 열고 데이터를 작성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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