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i_write_string 함수 설명
ini_write_string
함수는 문자열(텍스트)을 ini 데이터 파일에 쓰는 데 사용됩니다. ini 파일은 섹션으로 나뉘며, 각 섹션은 다시 키-값 쌍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인 ini 파일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섹션명]
키=값
ini 문자열을 쓸 때 따옴표와 이스케이프 문자를 사용하는 것은 나중에 데이터를 읽을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작성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ni_write_string("test2", "section", "hello \"Fritz\"");
함수 구문
ini_write_string(section, key, valu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section | String | 쓸 ini 파일의 섹션 |
key | String | 해당 섹션 내에서 쓸 키 |
value | String | 해당 목적지에 쓸 문자열 |
반환값
- N/A
예제
ini_open("savedata.ini");
ini_write_string("Save", "Player", global.Name);
ini_close();
위 코드는 ini 파일을 읽고 쓰기 위해 열고, global.Name
에 저장된 문자열을 "Save" 섹션의 "Player" 키에 기록한 후 파일을 다시 닫습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설정 저장하기
gml ini_open("settings.ini"); ini_write_string("Graphics", "Resolution", "1920x1080"); ini_write_string("Graphics", "Fullscreen", "true"); ini_close();
- 사용자 정보 저장하기
gml ini_open("user.ini"); ini_write_string("UserInfo", "Username", "Player1"); ini_write_string("UserInfo", "Score", "1500"); ini_close();
- 게임 진행 상황 저장하기
gml ini_open("progress.ini"); ini_write_string("Progress", "Level", "5"); ini_write_string("Progress", "Experience", "3000"); ini_close();
- 환경 설정 저장하기
gml ini_open("environment.ini"); ini_write_string("Environment", "MusicVolume", "80"); ini_write_string("Environment", "SFXVolume", "70"); ini_close();
이와 같이 ini_write_string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ini 파일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