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i_section_exists 함수 설명

ini_section_exists 함수는 현재 열려 있는 ini 파일에서 특정 섹션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합니다. 섹션이 존재하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오류를 방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체크는 아니지만, 특정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ini_section_exists(section);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ection 문자열 확인할 .ini 파일의 섹션 이름

반환값

  • 섹션이 존재하면 true, 존재하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ini_open("savedata.ini");
if (!ini_section_exists("save1")) {
    global.savegame = "1";
}
ini_close();

위의 코드는 "save1" 섹션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global.savegame 변수를 "1"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세이브 게임 수 확인하기 gml ini_open("savedata.ini"); var saveCount = 0; for (var i = 1; i <= 10; i++) { if (ini_section_exists("save" + string(i))) { saveCount++; } } ini_close();
  2. 기본값 설정하기 gml ini_open("settings.ini"); if (!ini_section_exists("graphics")) { ini_write_string("graphics", "resolution", "1920x1080"); } ini_close();
  3. 다양한 세이브 슬롯 관리하기 gml ini_open("savedata.ini"); for (var i = 1; i <= 5; i++) { if (!ini_section_exists("save" + string(i))) { ini_write_string("save" + string(i), "level", "1"); } } ini_close();
  4. 설정 파일에서 사용자 정보 확인하기 gml ini_open("user.ini"); if (!ini_section_exists("user_info")) { ini_write_string("user_info", "username", "guest"); } ini_close();

이와 같이 ini_section_exists 함수를 활용하면 ini 파일에서 섹션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기본값을 설정하거나 여러 세이브 슬롯을 관리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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