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I 파일

INI 파일은 대부분의 플랫폼과 호환되는 작고 가벼운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인터페이스 설정, 지역 최고 점수, 레벨 데이터 등과 같은 작은 정보를 저장하는 데 적합합니다. 게임에서 정보를 저장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더 고급적인 파일 저장 방법을 원하신다면 텍스트 파일, 바이너리 파일 및 버퍼와 같은 다른 파일 함수들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GameMaker 프로젝트에는 "options.ini"라는 파일이 존재하므로, 이 이름으로 파일을 만들 수 없습니다.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때 uid 오류가 발생합니다.

INI 파일 관련 함수

함수 이름 설명
ini_open INI 파일을 엽니다.
ini_close INI 파일을 닫습니다.
ini_write_real 실수 값을 INI 파일에 씁니다.
ini_write_string 문자열 값을 INI 파일에 씁니다.
ini_read_real INI 파일에서 실수 값을 읽습니다.
ini_read_string INI 파일에서 문자열 값을 읽습니다.
ini_key_exists 특정 키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ini_section_exists 특정 섹션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ini_key_delete 특정 키를 삭제합니다.
ini_section_delete 특정 섹션을 삭제합니다.
ini_open_from_string 문자열에서 INI 파일을 엽니다.

활용 예제

1. INI 파일 열기 및 닫기

ini_open("settings.ini");
// 설정을 읽거나 쓰는 코드
ini_close();

2. 실수 값 쓰기 및 읽기

ini_open("settings.ini");
ini_write_real("Graphics", "Brightness", 0.8);
ini_close();

ini_open("settings.ini");
var brightness = ini_read_real("Graphics", "Brightness", 1.0);
ini_close();

3. 문자열 값 쓰기 및 읽기

ini_open("settings.ini");
ini_write_string("Player", "Name", "Hero");
ini_close();

ini_open("settings.ini");
var playerName = ini_read_string("Player", "Name", "DefaultHero");
ini_close();

4. 키 및 섹션 존재 여부 확인

ini_open("settings.ini");
if (ini_key_exists("Player", "Name")) {
    // 키가 존재할 때의 코드
}
ini_close();

5. 키 및 섹션 삭제

ini_open("settings.ini");
ini_key_delete("Player", "Name");
ini_section_delete("Graphics");
ini_close();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