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_save_filename_ext 함수 설명

mask1 name2 mask2 ..."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마스크는 세미콜론으로 구분된 다양한 옵션을 포함할 수 있고, "*"를 사용하여 모든 문자열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itmaps

이 함수는 실제로 파일을 저장하지 않으며, 파일의 전체 이름과 경로를 포함한 문자열만 반환합니다. 사용자가 "취소"를 누르면 빈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또한, 검색을 시작할 디렉토리와 기본 제목 대신 표시할 캡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할 때 중요한 점은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해당 파일에 대한 특정 권한이 부여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파일 경로를 제공하면, 이후에는 다시 요청하지 않고도 해당 파일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읽기 및 쓰기 권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문법

get_save_filename_ext(filter, fname, directory, caption);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filter 문자열 파일 유형 필터 및/또는 이름.
fname 문자열 제안된 파일 이름.
directory 문자열 검색을 시작할 디렉토리.
caption 문자열 창의 제목.

반환 값

  • 선택된 파일의 전체 경로 문자열. 사용자가 "취소"를 누르면 빈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예제 코드

var file;
||
||
if (file != "") {
    screen_save(file);
}

위 코드는 사용자가 작업 디렉토리에 저장할 이미지 파일 이름을 선택하도록 요청하고, 반환된 파일 이름과 경로가 빈 문자열이 아닐 경우 스크린샷을 찍어 지정된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텍스트 파일 저장하기 gml var textFile; || || if (textFile != "") { var fileHandle = file_text_open_write(textFile); file_text_write_string(fileHandle, "Hello, World!"); file_text_close(fileHandle); }
  2. 이미지 파일 저장하기 gml var imageFile; || || if (imageFile != "") { var img = sprite_get_texture(sprite_index, image_index); surface_save(img, imageFile); }
  3. 게임 설정 저장하기 gml var settingsFile; || || if (settingsFile != "") { var jsonData = json_encode(settings); var fileHandle = file_text_open_write(settingsFile); file_text_write_string(fileHandle, jsonData); file_text_close(fileHandle); }

이와 같이 get_save_filename_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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