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삭제 함수 (file_delete)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특정 파일을 시스템에서 삭제하는 함수인 file_delete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GameMaker가 생성하고 처리할 수 있는 파일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즉, ini 파일, 텍스트 파일, 바이너리 파일 및 게임에서 생성된 리소스를 저장하는 파일(예: 스프라이트나 서피스)만 삭제됩니다. 다른 파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함수가 성공적으로 파일을 삭제하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file_delete(fname);

인자

인자 이름 타입 설명
fname String 삭제할 파일의 이름

반환 값

반환 타입 설명
Boolean 파일이 성공적으로 삭제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예제

다음은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삭제하는 예제입니다.

if (file_exists("level.txt")) {
    file_delete("level.txt");
}

활용 예제

  1. 게임 저장 파일 삭제 gml if (file_exists("save_game.dat")) { file_delete("save_game.dat"); }
  2. 임시 파일 정리 gml if (file_exists("temp_data.tmp")) { file_delete("temp_data.tmp"); }
  3. 사용자 설정 파일 삭제 gml if (file_exists("user_settings.ini")) { file_delete("user_settings.ini"); }
  4. 리소스 파일 삭제 gml if (file_exists("sprite_data.bin")) { file_delete("sprite_data.bin"); }
  5. 게임 종료 시 로그 파일 삭제 gml if (file_exists("game_log.txt")) { file_delete("game_log.txt"); }

이와 같이 file_delete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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