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에서 바이트 읽기

이 문서는 파일에서 현재 위치의 바이트 데이터를 읽어오는 함수인 file_bin_read_byte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파일 ID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반환합니다. 파일 ID는 file_bin_open() 함수에서 반환된 값입니다. 주의할 점은 이 함수들이 HTML5 모듈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문법

file_bin_read_byte(binfile);

인수

인수명 타입 설명
binfile 정수 데이터를 가져올 파일의 ID

반환값

  • 읽어온 바이트 데이터

예제

file = file_bin_open("myfile.bin", 2);
data = file_bin_read_byte(file);
file_bin_close(file);

이 예제는 게임과 동일한 디렉토리에서 파일을 열고, 그 파일에서 바이트 데이터를 읽어온 후 다시 파일을 닫습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여러 바이트 읽기

file = file_bin_open("myfile.bin", 2);
data1 = file_bin_read_byte(file);
data2 = file_bin_read_byte(file);
file_bin_close(file);

이 코드는 파일에서 두 개의 바이트를 연속으로 읽어옵니다.

예제 2: 파일 끝까지 읽기

file = file_bin_open("myfile.bin", 2);
while (!file_bin_eof(file)) {
    data = file_bin_read_byte(file);
    // 읽은 데이터 처리
}
file_bin_close(file);

이 코드는 파일의 끝까지 바이트를 읽어오는 예제입니다.

예제 3: 오류 처리

file = file_bin_open("myfile.bin", 2);
if (file != -1) {
    data = file_bin_read_byte(file);
    file_bin_close(file);
} else {
    // 파일 열기 실패 처리
}

이 예제는 파일을 열 때 오류가 발생했는지 확인하고, 성공적으로 열렸을 경우에만 바이트를 읽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