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볼륨 설정 함수

video_set_volume 함수는 현재 로드된 비디오의 오디오 볼륨을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0과 1 사이의 값을 입력받으며, 0은 무음, 1은 최대 볼륨을 의미합니다. 이 함수는 반드시 video_open() 호출 이후, video_close() 호출 이전에 사용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일부 플랫폼에서는 비디오가 완전히 로드된 후에만 이 함수가 작동하므로, 비디오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비동기 콜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법

video_set_volume(value);

매개변수

매개변수 타입 설명
value Real 0과 1 사이의 볼륨 값

반환값

  • N/A

예제

my_video = video_open("splash.mp4");
video_set_volume(0.5);

위의 코드는 게임의 포함된 파일에서 splash.mp4를 로드하고, 그 볼륨을 0.5(최대 볼륨의 50%)로 변경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비디오 시작 시 볼륨 설정

my_video = video_open("intro.mp4");
video_set_volume(0.8); // 볼륨을 80%로 설정
video_play(my_video);

예제 2: 비디오 재생 중 볼륨 변경

if (video_is_playing(my_video)) {
    video_set_volume(0.3); // 재생 중인 비디오의 볼륨을 30%로 변경
}

예제 3: 비디오 종료 후 볼륨 초기화

video_close(my_video);
video_set_volume(1.0); // 비디오 종료 후 볼륨을 최대값으로 설정

예제 4: 비디오 로드 완료 후 볼륨 설정

video_open("scene.mp4", async_callback);
function async_callback() {
    video_set_volume(0.7); // 비디오가 준비된 후 볼륨을 70%로 설정
}

예제 5: 사용자 입력에 따라 볼륨 조절

if (keyboard_check(vk_up)) {
    video_set_volume(video_get_volume() + 0.1); // 볼륨 증가
} else if (keyboard_check(vk_down)) {
    video_set_volume(video_get_volume() - 0.1); // 볼륨 감소
}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