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재개 함수 설명

video_resume 함수는 현재 로드된 비디오 파일을 재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반드시 video_pause()로 비디오를 일시 정지해야 합니다.

문법

video_resume();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비디오의 상태를 확인하고, 사용자가 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 비디오를 일시 정지하거나 재개하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var _status = video_get_status();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if (_status == video_status_playing) {
        video_pause();
    } else if (_status == video_status_paused) {
        video_resume();
    }
}

위의 코드에서 _status 변수는 비디오의 현재 상태를 가져오고, 스페이스 키가 눌렸는지를 확인합니다. 비디오가 재생 중일 경우 일시 정지하고, 일시 정지 상태일 경우 재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비디오를 일시 정지하고 재개하는 기본적인 기능 구현
2 비디오 재생 중에 다른 키 입력으로 비디오를 제어하는 기능 추가
3 비디오가 끝났을 때 자동으로 재개하는 기능 구현
4 비디오 재생 상태에 따라 UI 요소를 변경하는 기능 추가
5 여러 비디오 파일을 순차적으로 재생하고 제어하는 기능 구현

추가 코드 스니펫

// 비디오가 끝났을 때 자동으로 재개
if (video_get_status() == video_status_finished) {
    video_resume();
}
// 비디오 재생 상태에 따라 UI 버튼 활성화/비활성화
if (_status == video_status_playing) {
    button_pause.visible = true;
    button_play.visible = false;
} else {
    button_pause.visible = false;
    button_play.visible = true;
}
// 여러 비디오 파일을 순차적으로 재생
var video_list = ["video1.mp4", "video2.mp4", "video3.mp4"];
var current_video = 0;

function play_next_video() {
    if (current_video < array_length(video_list)) {
        video_play(video_list[current_video]);
        current_video++;
    }
}

이와 같은 방식으로 video_resum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비디오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