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그리기 함수 설명
video_draw
함수는 열린 비디오의 현재 프레임을 표면(또는 두 개의 표면)에 그립니다. 이 함수는 반환 배열의 일부로 표면을 반환하며, 수동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의 상태에 대한 데이터도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video_open()
호출 후에만 사용해야 하며, video_close()
호출 전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디오가 로드되지 않아 아무 작업도 수행하지 않습니다.
반환 데이터
이 함수는 배열을 반환하며, 첫 번째 요소([0])는 실수 값입니다. 이 값은 비디오의 상태를 나타내며 다음과 같습니다:
상태 코드 | 설명 |
---|---|
0 | 비디오가 문제 없이 재생 중 |
-1 | 오류 발생 |
-2 | 비디오 재생 완료 (메모리에서 제거 가능) |
비디오가 재생 중일 때 상태 값이 0이면 배열에는 비디오 형식에 따라 더 많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비디오 형식을 알기 위해서는 video_get_format()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RGBA 비디오
RGBA 비디오의 경우, 위치 [1]에는 비디오 프레임이 그려진 표면이 포함됩니다. 이 표면을 가져와 수동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YUV 비디오
일부 플랫폼(특히 콘솔)은 비디오에 YUV 색상 형식을 사용하며, 이 경우 두 개의 표면을 사용합니다. 이 경우 배열에는 두 개의 표면이 포함됩니다:
위치 | 설명 |
---|---|
[1] | 흑백 비디오 표면 |
[2] | 모든 색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크로마 표면 |
이 두 표면은 YUV 셰이더를 사용하여 결합된 후, 사용자 정의 쿼드에 텍스처로 사용되어 화면에 비디오를 그립니다. YUV 비디오를 그리는 단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문서를 참조하세요.
문법
video_draw();
반환
- 배열
예제
var _data = video_draw();
var _status = _data[0];
if (_status == 0) {
var _surface = _data[1];
draw_surface(_surface, x, y);
}
위 코드는 video_draw()
를 호출하고 반환된 상태가 0인지 확인하여 비디오가 재생 중임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표면 ID를 가져와 인스턴스의 위치에 그립니다. 이 코드는 RGBA 비디오에만 작동합니다.
활용 예제
RGBA 비디오 그리기
var _data = video_draw();
if (_data[0] == 0) {
var _surface = _data[1];
draw_surface(_surface, 100, 100);
}
YUV 비디오 그리기
var _data = video_draw();
if (_data[0] == 0) {
var _surface_bw = _data[1];
var _surface_chroma = _data[2];
// YUV 셰이더를 사용하여 두 표면을 결합
draw_surface(_surface_bw, x, y);
draw_surface(_surface_chroma, x, y);
}
비디오 종료 확인
var _data = video_draw();
if (_data[0] == -2) {
video_close();
}
이 예제들은 video_draw
함수를 활용하여 비디오를 그리거나 종료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