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재생 가이드

비디오를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런타임에서 비디오를 로드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재생 단계

  1. 비디오 파일을 프로젝트의 포함된 파일(/datafiles 디렉토리)에 추가합니다.
  2. video_open()을 사용하여 비디오를 로드합니다.
  3. 또는 URL에서 비디오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4. video_draw()를 사용하여 드로우 이벤트에서 비디오를 그립니다. 이 함수는 비디오를 내부 서피스에 그리며, 반환 배열의 일부로 서피스를 반환합니다. 비디오가 보이도록 하려면 draw_surface()를 사용하여 해당 서피스를 수동으로 그려야 합니다.
  5. YUV 비디오는 추가 단계가 필요합니다.
  6. 비디오가 끝나면 video_close()를 호출하여 메모리에서 제거합니다.
  7. 비디오가 끝날 때 코드를 실행하려면 Async 콜백을 사용합니다.

비디오 코덱 및 라이센스

GameMaker는 코덱을 포함하지 않으며, 게임이 실행되는 플랫폼에 있는 코덱을 사용합니다. 이는 비디오가 의도한 타겟 플랫폼에서 디코딩될 수 있는 형식으로 인코딩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특정 형식을 사용하면 관련 코덱의 라이센스 및 게임 수익에 따라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발자는 코덱 소유자에게 지불해야 할 모든 비용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집니다. 각 플랫폼에서 코덱의 라이센스가 다르므로 여러 플랫폼에 배포되는 게임의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비디오 형식(예: .mp4, .avi, .mkv 등)은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림을 감싸는 컨테이너일 뿐이며, 두 스트림은 별도로 인코딩될 수 있으며 별도의 라이센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콘솔 플랫폼에서 배포할 경우, 추가 라이센스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을 확인하려면 계정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오디오 제한 사항

일부 플랫폼에서는 비디오 재생 구현이 해당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오디오 엔진과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는 비디오의 오디오 재생이 해당 플랫폼의 오디오 엔진의 제한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오디오가 특정 형식 및 샘플 속도로 인코딩되어야 할 수 있습니다(예: 48kHz 오디오 필요). 오디오 재생에 문제가 발생하면 SDK를 확인하여 오디오가 해당 플랫폼의 요구 사항에 따라 인코딩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지원되는 비디오 형식

게임에서 로드하고 재생할 수 있는 비디오 형식은 타겟 플랫폼과 해당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코덱에 따라 다릅니다.

비디오 관련 함수

런타임에서 비디오 파일을 로드, 재생 및 조작하기 위해 다음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ideo_open
  • video_close
  • video_draw
  • video_set_volume
  • video_pause
  • video_resume
  • video_enable_loop
  • video_seek_to

현재 로드된 비디오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다음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ideo_is_looping
  • video_get_volume
  • video_get_duration
  • video_get_position
  • video_get_status
  • video_get_format

비동기 콜백

Async Social 이벤트는 다음 단계에서 트리거되며, async_load 맵의 "type" 키가 주어진 값으로 설정됩니다:

이벤트 유형 설명
video_start 비디오가 재생되기 시작할 때, 상태가 video_status_preparing에서 video_status_playing으로 변경될 때 발생합니다.
video_end 비디오가 끝날 때 발생합니다. 이 이벤트는 비디오가 루프 설정되어 있을 때는 트리거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비디오 콜백을 수신하는 Async Social 이벤트의 예입니다:

var _type = async_load[? "type"];
if (_type == "video_start") {
    obj_video.display_video = true;
} else if (_type == "video_end") {
    obj_video.display_video = false;
    video_close();
}

위 코드는 async_load 맵에서 유형을 읽습니다. 비디오가 시작되면 객체의 변수를 true로 설정하여 비디오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디오가 끝나면 동일한 변수를 false로 설정하고 video_close()를 호출하여 비디오를 메모리에서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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