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_get_width 함수 설명
texture_get_width
함수는 주어진 ID를 가진 텍스처의 너비를 반환합니다. 반환되는 값은 항상 0에서 1 사이의 값입니다. 이 값은 텍스처를 모델이나 원시 도형에 매핑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문법
texture_get_width(tex);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tex | 텍스처 | 사용할 텍스처 페이지 자산 포인터 |
반환 값
- 실수형 값 (Real)
예제
tex_w = texture_get_width(sprite_get_texture(spr_Model_tex, 0));
위 코드는 스프라이트 자산에서 가져온 텍스처의 너비를 가져옵니다.
활용 예제
- 모델에 텍스처 매핑하기
gml var tex_id = sprite_get_texture(spr_Model_tex, 0); var width = texture_get_width(tex_id); // 모델에 텍스처를 매핑하는 코드
- UI 요소 크기 조정하기
gml var button_tex = sprite_get_texture(spr_Button, 0); var button_width = texture_get_width(button_tex); // 버튼의 너비를 기반으로 UI 요소 크기 조정
- 애니메이션 프레임 계산하기
gml var anim_tex = sprite_get_texture(spr_Animation, 0); var frame_width = texture_get_width(anim_tex) / total_frames; // 애니메이션 프레임 너비 계산
- 배경 스크롤링 효과
gml var bg_tex = sprite_get_texture(spr_Background, 0); var bg_width = texture_get_width(bg_tex); // 배경 스크롤링을 위한 너비 사용
- 게임 오브젝트 크기 조정
gml var obj_tex = sprite_get_texture(spr_GameObject, 0); var obj_width = texture_get_width(obj_tex); // 게임 오브젝트의 크기를 텍스처 너비에 맞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