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get_halign 함수 설명
draw_get_halign
함수는 수평 축을 따라 텍스트 정렬 설정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아래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
문법
draw_get_halign();
반환값
- 상수 값 (예:
fa_left
,fa_center
,fa_right
등)
사용 예제
다음은 draw_get_halign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var _cur_halign = draw_get_halign(); // 현재 수평 정렬 값을 저장
var _cur_valign = draw_get_valign(); // 현재 수직 정렬 값을 저장
draw_set_halign(fa_right); // 수평 정렬을 오른쪽으로 설정
draw_set_valign(fa_bottom); // 수직 정렬을 아래쪽으로 설정
draw_text(100, 32, "Score: " + string(score)); // 텍스트 그리기
draw_set_halign(_cur_halign); // 이전 수평 정렬로 복원
draw_set_valign(_cur_valign); // 이전 수직 정렬로 복원
위의 코드는 현재 적용된 "halign"과 "valign" 값을 로컬 변수에 저장한 후, 텍스트를 그리기 위해 정렬을 변경합니다. 텍스트를 그린 후, 로컬 변수에 저장된 값으로 정렬을 다시 복원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텍스트를 화면의 중앙에 배치하기 |
2 | 여러 줄의 텍스트를 오른쪽 정렬로 표시하기 |
3 | 게임 점수를 화면의 하단에 표시하기 |
4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의 정렬을 동적으로 변경하기 |
5 | 다양한 해상도에 맞춰 텍스트 정렬을 조정하기 |
예제 코드 스니펫
- 텍스트를 화면의 중앙에 배치하기: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게임 시작!");
- 여러 줄의 텍스트를 오른쪽 정렬로 표시하기:
draw_set_halign(fa_right);
draw_text(400, 50, "첫 번째 줄\n두 번째 줄\n세 번째 줄");
- 게임 점수를 화면의 하단에 표시하기: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bottom);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10, "점수: " + string(score));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의 정렬을 동적으로 변경하기:
if (is_mouse_over_button) {
draw_set_halign(fa_center);
} else {
draw_set_halign(fa_left);
}
draw_text(button_x, button_y, "버튼");
- 다양한 해상도에 맞춰 텍스트 정렬을 조정하기:
var screen_ratio = room_width / 800; // 기본 해상도 800x600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적응형 텍스트");
이와 같이 draw_get_halig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트 정렬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