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get_halign 함수 설명
draw_get_halign 함수는 수평 축을 따라 텍스트 정렬 설정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아래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
문법
draw_get_halign();
반환값
- 상수 값 (예: fa_left,fa_center,fa_right등)
사용 예제
다음은 draw_get_halign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var _cur_halign = draw_get_halign(); // 현재 수평 정렬 값을 저장
var _cur_valign = draw_get_valign(); // 현재 수직 정렬 값을 저장
draw_set_halign(fa_right); // 수평 정렬을 오른쪽으로 설정
draw_set_valign(fa_bottom); // 수직 정렬을 아래쪽으로 설정
draw_text(100, 32, "Score: " + string(score)); // 텍스트 그리기
draw_set_halign(_cur_halign); // 이전 수평 정렬로 복원
draw_set_valign(_cur_valign); // 이전 수직 정렬로 복원
위의 코드는 현재 적용된 "halign"과 "valign" 값을 로컬 변수에 저장한 후, 텍스트를 그리기 위해 정렬을 변경합니다. 텍스트를 그린 후, 로컬 변수에 저장된 값으로 정렬을 다시 복원합니다.
활용 예제
| 예제 번호 | 설명 | 
|---|---|
| 1 | 텍스트를 화면의 중앙에 배치하기 | 
| 2 | 여러 줄의 텍스트를 오른쪽 정렬로 표시하기 | 
| 3 | 게임 점수를 화면의 하단에 표시하기 | 
| 4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의 정렬을 동적으로 변경하기 | 
| 5 | 다양한 해상도에 맞춰 텍스트 정렬을 조정하기 | 
예제 코드 스니펫
- 텍스트를 화면의 중앙에 배치하기: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게임 시작!");
- 여러 줄의 텍스트를 오른쪽 정렬로 표시하기:
draw_set_halign(fa_right);
draw_text(400, 50, "첫 번째 줄\n두 번째 줄\n세 번째 줄");
- 게임 점수를 화면의 하단에 표시하기: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bottom);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10, "점수: " + string(score));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의 정렬을 동적으로 변경하기:
if (is_mouse_over_button) {
    draw_set_halign(fa_center);
} else {
    draw_set_halign(fa_left);
}
draw_text(button_x, button_y, "버튼");
- 다양한 해상도에 맞춰 텍스트 정렬을 조정하기:
var screen_ratio = room_width / 800; // 기본 해상도 800x600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적응형 텍스트");
이와 같이 draw_get_halig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트 정렬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