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 저장 함수 설명
surface_save
함수는 주어진 파일 이름을 사용하여 서피스를 디스크에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피스는 .png
형식으로 저장되어야 합니다.
문법
surface_save(surface_id, fnam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surface_id | Surface | 그리기 대상이 될 서피스입니다. |
fname | String | 저장할 이미지 파일의 이름입니다. |
반환 값
- 해당 함수는 반환 값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사용자가 키보드에서 "S" 키를 눌렀는지 확인하고, 눌렀다면 surf
변수에 인덱스된 서피스를 디스크에 저장합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urface_save(surf, "test.png");
}
활용 예제
1. 서피스 저장하기
사용자가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서피스를 저장하는 기본적인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urface_save(surf, "my_surface.png");
}
2. 여러 서피스 저장하기
여러 개의 서피스를 각각 다른 파일 이름으로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A"))) {
surface_save(surf1, "surface1.png");
}
if (keyboard_check_pressed(ord("B"))) {
surface_save(surf2, "surface2.png");
}
3. 동적 파일 이름 생성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동적으로 파일 이름을 생성하여 서피스를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ar current_time = string(current_time);
surface_save(surf, "surface_" + current_time + ".png");
4. 서피스 저장 후 메시지 표시
서피스를 저장한 후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표시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urface_save(surf, "saved_surface.png");
show_message("서피스가 저장되었습니다!");
}
5. 조건부 서피스 저장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만 서피스를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score > 100) {
surface_save(surf, "high_score_surface.png");
}
이와 같이 surface_sav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서피스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