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 저장 함수 설명

surface_save 함수는 주어진 파일 이름을 사용하여 서피스를 디스크에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피스는 .png 형식으로 저장되어야 합니다.

문법

surface_save(surface_id, fnam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surface_id Surface 그리기 대상이 될 서피스입니다.
fname String 저장할 이미지 파일의 이름입니다.

반환 값

  • 해당 함수는 반환 값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사용자가 키보드에서 "S" 키를 눌렀는지 확인하고, 눌렀다면 surf 변수에 인덱스된 서피스를 디스크에 저장합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urface_save(surf, "test.png");
}

활용 예제

1. 서피스 저장하기

사용자가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서피스를 저장하는 기본적인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urface_save(surf, "my_surface.png");
}

2. 여러 서피스 저장하기

여러 개의 서피스를 각각 다른 파일 이름으로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A"))) {
    surface_save(surf1, "surface1.png");
}
if (keyboard_check_pressed(ord("B"))) {
    surface_save(surf2, "surface2.png");
}

3. 동적 파일 이름 생성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동적으로 파일 이름을 생성하여 서피스를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ar current_time = string(current_time);
surface_save(surf, "surface_" + current_time + ".png");

4. 서피스 저장 후 메시지 표시

서피스를 저장한 후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표시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urface_save(surf, "saved_surface.png");
    show_message("서피스가 저장되었습니다!");
}

5. 조건부 서피스 저장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만 서피스를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score > 100) {
    surface_save(surf, "high_score_surface.png");
}

이와 같이 surface_sav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서피스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