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_get_target_depth 함수 설명

surface_get_target_depth 함수는 현재 그리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깊이 버퍼를 가진 서페이스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깊이 버퍼를 설정할 때 현재 그리기 대상과 다른 서페이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surface_get_target_depth()

반환 값

  • 서페이스: 현재 그리기 위해 사용되는 깊이 버퍼를 가진 서페이스
  • -1: 깊이 버퍼가 사용되지 않는 경우

예제

var _surf_depth = surface_get_target_depth();

위 코드는 현재 그리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깊이 버퍼를 가진 서페이스를 가져와서 _surf_depth라는 임시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깊이 버퍼 확인

var current_depth_surface = surface_get_target_depth();
if (current_depth_surface != -1) {
    show_message("현재 깊이 버퍼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깊이 버퍼가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예제 2: 깊이 버퍼 변경 후 확인

surface_set_target(some_surface);
var new_depth_surface = surface_get_target_depth();
if (new_depth_surface == some_surface) {
    show_message("새로운 깊이 버퍼가 설정되었습니다.");
}

예제 3: 깊이 버퍼 사용

if (surface_get_target_depth() != -1) {
    // 깊이 버퍼가 사용 중일 때의 처리
    draw_surface(some_surface, 0, 0);
}

표: 함수 정보

함수 이름 설명 반환 값
surface_get_target_depth 현재 깊이 버퍼가 설정된 서페이스를 반환 서페이스 또는 -1
surface_set_target 그리기 대상 서페이스를 설정 없음

참고 사항

  • 깊이 버퍼는 3D 그래픽스에서 객체의 깊이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이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깊이 버퍼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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