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_get_target_depth 함수 설명
surface_get_target_depth
함수는 현재 그리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깊이 버퍼를 가진 서페이스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깊이 버퍼를 설정할 때 현재 그리기 대상과 다른 서페이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surface_get_target_depth()
반환 값
- 서페이스: 현재 그리기 위해 사용되는 깊이 버퍼를 가진 서페이스
- -1: 깊이 버퍼가 사용되지 않는 경우
예제
var _surf_depth = surface_get_target_depth();
위 코드는 현재 그리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깊이 버퍼를 가진 서페이스를 가져와서 _surf_depth
라는 임시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깊이 버퍼 확인
var current_depth_surface = surface_get_target_depth();
if (current_depth_surface != -1) {
show_message("현재 깊이 버퍼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깊이 버퍼가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예제 2: 깊이 버퍼 변경 후 확인
surface_set_target(some_surface);
var new_depth_surface = surface_get_target_depth();
if (new_depth_surface == some_surface) {
show_message("새로운 깊이 버퍼가 설정되었습니다.");
}
예제 3: 깊이 버퍼 사용
if (surface_get_target_depth() != -1) {
// 깊이 버퍼가 사용 중일 때의 처리
draw_surface(some_surface, 0, 0);
}
표: 함수 정보
함수 이름 | 설명 | 반환 값 |
---|---|---|
surface_get_target_depth | 현재 깊이 버퍼가 설정된 서페이스를 반환 | 서페이스 또는 -1 |
surface_set_target | 그리기 대상 서페이스를 설정 | 없음 |
참고 사항
- 깊이 버퍼는 3D 그래픽스에서 객체의 깊이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이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깊이 버퍼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