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_get_format 함수 설명

surface_get_format 함수는 주어진 서피스의 형식을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모든 형식은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문법

surface_get_format(surface_id);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surface_id Surface 형식을 가져올 서피스의 ID입니다.

반환 값

  • 서피스 형식 상수

예제

var _format = surface_get_format(my_surf);
if (_format == surface_rgba8unorm) {
    var _buffer = buffer_create(1, buffer_grow, 1);
    buffer_get_surface(_buffer, my_surf, 0);
    buffer_seek(_buffer, buffer_seek_start, 0);
    show_debug_message(buffer_read(_buffer, buffer_u8));
    show_debug_message(buffer_read(_buffer, buffer_u8));
    show_debug_message(buffer_read(_buffer, buffer_u8));
    show_debug_message(buffer_read(_buffer, buffer_u8));
}

이 코드는 서피스의 형식을 가져오고, 그것이 surface_rgba8unorm인지 확인합니다. surface_rgba8unorm은 각 픽셀이 4개의 채널(RGBA)을 가지며, 각 채널이 8비트(1바이트)임을 의미합니다. 형식이 일치하면, 버퍼를 생성하고 서피스를 그 버퍼에 씁니다. 그런 다음 버퍼의 시작으로 이동하여 첫 번째 네 바이트, 즉 첫 번째 픽셀의 RGBA 값을 읽습니다. 각 채널의 값을 출력 로그에 인쇄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서피스 형식 확인 및 처리

var my_surface = surface_create(100, 100);
var format = surface_get_format(my_surface);
if (format == surface_rgba8unorm) {
    // RGBA 형식에 대한 처리
}

예제 2: 서피스에서 데이터 읽기

var my_surface = surface_create(200, 200);
var buffer = buffer_create(1, buffer_grow, 1);
buffer_get_surface(buffer, my_surface, 0);
// 데이터 처리

예제 3: 서피스 형식에 따른 다른 처리

var my_surface = surface_create(150, 150);
var format = surface_get_format(my_surface);
switch (format) {
    case surface_rgba8unorm:
        // RGBA 처리
        break;
    case surface_rgb8unorm:
        // RGB 처리
        break;
    default:
        // 기타 처리
        break;
}

예제 4: 서피스의 모든 픽셀 값 출력

var my_surface = surface_create(50, 50);
var format = surface_get_format(my_surface);
if (format == surface_rgba8unorm) {
    var buffer = buffer_create(1, buffer_grow, 1);
    buffer_get_surface(buffer, my_surface, 0);
    for (var i = 0; i < 50 * 50; i++) {
        var r = buffer_read(buffer, buffer_u8);
        var g = buffer_read(buffer, buffer_u8);
        var b = buffer_read(buffer, buffer_u8);
        var a = buffer_read(buffer, buffer_u8);
        show_debug_message("Pixel " + string(i) + ": R=" + string(r) + " G=" + string(g) + " B=" + string(b) + " A=" + string(a));
    }
}

이 예제들은 surface_get_format 함수를 활용하여 서피스의 형식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다양한 처리를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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