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_free 함수 설명

surface_free 함수는 메모리에서 서피스를 해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피스를 사용할 때는 사용이 끝난 후 항상 이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서피스는 메모리 공간을 차지하므로, 일반적으로 방의 끝에서 제거해야 하지만, 사용 용도에 따라 언제든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하면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여 게임이 느려지거나 충돌할 수 있습니다.

문법

surface_free(surface);

인수

인수 유형 설명
surface Surface 해제할 서피스

반환값

반환값 설명
N/A 반환값 없음

예제

if (keyboard_check_pressed(vk_escape)) {
    surface_free(surf);
    room_goto(rm_Menu);
}

위의 코드는 키가 눌렸는지 확인하고, 눌린 경우 surf 변수에 인덱스된 서피스에 예약된 메모리를 해제한 후 방을 변경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서피스 생성 및 해제

// 서피스 생성
var my_surface = surface_create(800, 600);

// 서피스 사용 코드...

// 서피스 해제
surface_free(my_surface);

예제 2: 게임 종료 시 서피스 해제

// 게임 종료 이벤트에서 서피스 해제
if (game_is_over) {
    surface_free(my_surface);
}

예제 3: 방 전환 시 서피스 해제

// 방 전환 이벤트에서 서피스 해제
if (room_changed) {
    surface_free(current_surface);
}

예제 4: 서피스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해제

// 서피스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if (!is_surface_needed) {
    surface_free(my_surface);
}

이와 같이 surface_free 함수를 적절히 사용하여 메모리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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