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urface_tiled 함수 설명
draw_surface_tiled
함수는 주어진 서피스를 사용하여 방 전체에 반복적으로 타일링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지정한 좌표에서 시작하여 서피스를 그립니다.
함수 문법
draw_surface_tiled(surface, x, y);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surface | Surface | 그릴 서피스 |
x | Real | 서피스를 그릴 x 좌표 |
y | Real | 서피스를 그릴 y 좌표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사용 예제
draw_surface_tiled(surf, x, y);
위 코드는 surf
에 인덱스된 서피스를 인스턴스의 x 및 y 위치에서 그리며, 방의 모든 방향으로 타일링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배경 타일링
gml var background_surface = surface_create(room_width, room_height); draw_surface_tiled(background_surface, 0, 0);
- 게임 맵 타일링
gml var map_surface = surface_create(1024, 768); draw_surface_tiled(map_surface, 100, 100);
- 효과 타일링
gml var effect_surface = surface_create(512, 512); draw_surface_tiled(effect_surface, mouse_x, mouse_y);
- 다양한 위치에 타일링
gml draw_surface_tiled(surf, 50, 50); draw_surface_tiled(surf, 200, 150);
- 스크롤링 배경
gml var scroll_x = (x mod room_width); var scroll_y = (y mod room_height); draw_surface_tiled(surf, scroll_x, scroll_y);
이 예제들은 draw_surface_tiled
함수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