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urface_part_ext 함수 설명
draw_surface_part_ext
함수는 선택한 서피스의 일부를 주어진 위치에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draw_surface_part
와 동일한 규칙을 따르지만, 이제는 그리는 부분을 스케일링하거나 색상을 혼합하거나 알파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서피스를 화면에 그릴 때 적용됩니다.
문법
draw_surface_part_ext(surface, left, top, w, h, x, y, xscale, yscale, colour, alpha);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surface | Surface | 그릴 서피스 |
left | Real | 그릴 부분의 서피스에서 왼쪽 위치 |
top | Real | 그릴 부분의 서피스에서 위쪽 위치 |
w | Real | 그릴 부분의 너비 (왼쪽에서부터) |
h | Real | 그릴 부분의 높이 (위쪽에서부터) |
x | Real | 서피스를 그릴 x 위치 |
y | Real | 서피스를 그릴 y 위치 |
xscale | Real | 그릴 부분의 수평 스케일링 |
yscale | Real | 그릴 부분의 수직 스케일링 |
colour | Colour | 그릴 부분과 혼합할 색상 |
alpha | Real | 그릴 부분의 알파 투명도 |
반환값
N/A
예제
draw_surface_part_ext(surf, 8, 8, 32, 32, x, y, 2, 0.5, c_black, 1);
위 코드는 surf
변수에 인덱스된 서피스에서 8x8 픽셀 위치의 32x32 픽셀 영역을 그립니다. 이 영역은 일반 너비의 두 배로 늘어나고, 일반 높이의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또한 불투명하게 그려지며, 검은색과 혼합되어 실루엣 형태로 나타납니다.
활용 예제
- 서피스의 특정 부분 강조하기
draw_surface_part_ext(mySurface, 10, 10, 50, 50, mouse_x, mouse_y, 1.5, 1.5, c_red, 0.8);
- 게임 캐릭터의 그림자 효과
draw_surface_part_ext(characterSurface, 0, 0, 64, 64, character_x, character_y, 1, 1, c_black, 0.5);
- UI 요소의 크기 조정
draw_surface_part_ext(uiSurface, 20, 20, 100, 50, screen_width / 2, screen_height / 2, 0.8, 0.8, c_white, 1);
- 배경 이미지의 일부분 확대
draw_surface_part_ext(backgroundSurface, 50, 50, 200, 150, 0, 0, 2, 2, c_white, 1);
- 애니메이션 프레임 표시
draw_surface_part_ext(animationSurface, currentFrame * frameWidth, 0, frameWidth, frameHeight, x, y, 1, 1, c_white,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