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urface_part 함수 설명
draw_surface_part
함수는 주어진 방 안의 특정 위치에 서피스의 일부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서피스를 지정한 후, 서피스 내에서 그릴 영역의 상대 좌표를 지정해야 합니다. 즉, 왼쪽 위치가 0이고 위쪽 위치가 0이면 서피스의 왼쪽 상단 모서리를 의미하며, 이후의 모든 좌표는 이 위치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문법
draw_surface_part(surface, left, top, w, h, x, y);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surface | Surface | 그릴 서피스 |
left | Real | 서피스에서 그릴 부분의 왼쪽 위치 |
top | Real | 서피스에서 그릴 부분의 위쪽 위치 |
w | Real | 그릴 부분의 너비 (왼쪽 기준) |
h | Real | 그릴 부분의 높이 (위쪽 기준) |
x | Real | 서피스를 그릴 x 위치 |
y | Real | 서피스를 그릴 y 위치 |
반환값
N/A
예제
draw_surface_part(surf, 8, 8, 32, 32, x, y);
위 코드는 surf
라는 서피스의 왼쪽 상단에서 8px, 8px 떨어진 위치에서 32x32 크기의 영역을 현재 인스턴스의 (x, y) 위치에 그립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서피스에서 잘라서 그릴 수 있습니다.
draw_surface_part(character_surface, 0, 0, 64, 64, x, y);
예제 2: 배경의 일부 그리기
배경 서피스의 특정 부분만을 그릴 수 있습니다.
draw_surface_part(background_surface, 100, 50, 200, 150, 0, 0);
예제 3: UI 요소 그리기
게임의 UI 요소를 서피스에서 잘라서 그릴 수 있습니다.
draw_surface_part(ui_surface, 10, 10, 300, 100, mouse_x, mouse_y);
예제 4: 효과 적용
특정 효과를 서피스의 일부에 적용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draw_surface_part(effect_surface, 20, 20, 50, 50, x + 10, y + 10);
이와 같이 draw_surface_part
함수를 활용하면 다양한 그래픽 요소를 효과적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