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urface 함수 설명

draw_surface 함수는 주어진 위치에 서피스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피스의 왼쪽 상단 모서리는 지정된 x/y 위치에서 그려집니다.

문법

draw_surface(id, x, y);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id Surface 그릴 서피스의 ID
x Real 서피스를 그릴 x 위치
y Real 서피스를 그릴 y 위치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surf로 인덱스된 서피스를 카메라 뷰[0]의 위치에 그립니다.

var _vx = camera_get_view_x(view_camera[0]);
var _vy = camera_get_view_y(view_camera[0]);
draw_surface(surf, _vx, _vy);

활용 예제

1. 서피스를 화면 중앙에 그리기

var center_x = room_width / 2;
var center_y = room_height / 2;
draw_surface(surf, center_x, center_y);

2. 마우스 위치에 서피스 그리기

draw_surface(surf, mouse_x, mouse_y);

3. 애니메이션 효과를 위한 서피스 이동

var move_speed = 5;
var new_x = x + move_speed;
var new_y = y + move_speed;
draw_surface(surf, new_x, new_y);

4. 여러 서피스를 순차적으로 그리기

for (var i = 0; i < 5; i++) {
    draw_surface(surf, x + (i * 50), y);
}

5. 조건에 따라 서피스 그리기

if (health > 0) {
    draw_surface(surf, x, y);
}

이와 같이 draw_surfac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서피스를 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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