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urface 함수 설명
draw_surface
함수는 주어진 위치에 서피스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피스의 왼쪽 상단 모서리는 지정된 x/y 위치에서 그려집니다.
문법
draw_surface(id, x, y);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d | Surface | 그릴 서피스의 ID |
x | Real | 서피스를 그릴 x 위치 |
y | Real | 서피스를 그릴 y 위치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surf
로 인덱스된 서피스를 카메라 뷰[0]의 위치에 그립니다.
var _vx = camera_get_view_x(view_camera[0]);
var _vy = camera_get_view_y(view_camera[0]);
draw_surface(surf, _vx, _vy);
활용 예제
1. 서피스를 화면 중앙에 그리기
var center_x = room_width / 2;
var center_y = room_height / 2;
draw_surface(surf, center_x, center_y);
2. 마우스 위치에 서피스 그리기
draw_surface(surf, mouse_x, mouse_y);
3. 애니메이션 효과를 위한 서피스 이동
var move_speed = 5;
var new_x = x + move_speed;
var new_y = y + move_speed;
draw_surface(surf, new_x, new_y);
4. 여러 서피스를 순차적으로 그리기
for (var i = 0; i < 5; i++) {
draw_surface(surf, x + (i * 50), y);
}
5. 조건에 따라 서피스 그리기
if (health > 0) {
draw_surface(surf, x, y);
}
이와 같이 draw_surfac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서피스를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