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_surface_is_enabled 함수 설명
application_surface_is_enabled
함수는 현재 애플리케이션 서피스가 그리기에 사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서피스가 사용 중일 경우 true
를 반환하고, 화면 버퍼가 사용 중일 경우 false
를 반환합니다.
문법
application_surface_is_enabled();
반환값
- Boolean: 서피스 사용 여부 (true 또는 false)
예제
아래 코드는 스페이스 키가 눌렸을 때 애플리케이션 서피스를 켜거나 끄는 예제입니다. 이는 옵션 메뉴와 같은 기능을 구현할 때 유용합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if (application_surface_is_enabled()) {
application_surface_enable(false);
} else {
application_surface_enable(true);
}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의 설정 메뉴에서 그래픽 옵션을 변경할 때 서피스를 토글하는 기능 구현 |
2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애플리케이션 서피스를 사용하여 효과를 적용하는 기능 |
3 | 게임의 일시 정지 상태에서 서피스를 비활성화하여 화면을 정지시키는 기능 |
4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를 서피스를 통해 그릴 때 서피스의 상태를 확인하는 기능 |
// 예제 1: 설정 메뉴에서 서피스 토글
if (keyboard_check_pressed(vk_enter)) {
if (application_surface_is_enabled()) {
application_surface_enable(false);
} else {
application_surface_enable(true);
}
}
// 예제 2: 이벤트 발생 시 서피스 사용
if (event_type == ev_mousebuttonup) {
if (!application_surface_is_enabled()) {
application_surface_enable(true);
// 효과 적용 코드
}
}
// 예제 3: 일시 정지 상태에서 서피스 비활성화
if (is_paused) {
application_surface_enable(false);
}
// 예제 4: UI 요소 그리기
if (application_surface_is_enabled()) {
// UI 요소 그리기 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