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_get_position 함수 설명

application_get_position 함수는 GameMaker에서 사용되는 함수로, 애플리케이션 서피스의 위치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특정 플랫폼의 게임 옵션에서 "비율 유지"가 선택되어 있을 때, 애플리케이션 서피스가 올바르게 중앙에 배치되고 크기가 조정되도록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그러나 서피스를 직접 조작하고 싶다면, 이 함수를 통해 서피스가 화면이나 창 내에서 어디에 그려지고 있는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UI 이미지나 후처리 이미지를 해당 위치에 맞춰 그릴 수 있습니다.

반환 값

이 함수는 네 개의 키를 가진 배열을 반환합니다: - 키 0과 1: 서피스의 왼쪽 상단 모서리의 (x, y) 위치 - 키 2와 3: 서피스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의 (x, y) 위치

모두 디스플레이나 창의 크기에 상대적입니다.

문법

application_get_position();

반환 값

  • Array: 서피스의 위치 정보가 담긴 배열

예제

아래 코드는 애플리케이션 서피스의 위치를 가져오고, 디스플레이 창에 대한 절대 너비와 높이를 계산하여 네 개의 변수에 저장합니다.

var a = application_get_position();
xx = a[0];
yy = a[1];
ww = a[2] - a[0];
hh = a[3] - a[1];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서피스의 위치를 기반으로 UI 요소를 배치하기
2 서피스의 크기를 이용하여 동적으로 배경 이미지를 조정하기
3 서피스의 위치를 기준으로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하기
4 사용자 입력에 따라 서피스의 위치를 변경하기
5 서피스의 위치를 기반으로 충돌 감지 구현하기

각 예제는 application_get_positio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 내 요소를 조정하거나 배치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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