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ilemap 함수 설명
draw_tilemap
함수는 주어진 타일맵을 방의 원하는 위치에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타일맵 요소 ID를 받아서 해당 타일맵을 그릴 x/y 위치를 지정합니다. 이 함수는 타일맵을 이동시키거나 변경하지 않으며, 타일맵이 보이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여부와는 관계없이 지정된 위치에 그립니다.
문법
draw_tilemap(tilemap_element_id, x, y);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tilemap_element_id | Tile Map Element ID | 그릴 타일맵 요소의 고유 ID 값 |
x | Real | 방 내에서 그릴 x 위치 |
y | Real | 방 내에서 그릴 y 위치 |
반환값
N/A
예제
var lay_id = layer_get_id("Tiles_Effects");
var map_id = layer_tilemap_get_id(lay_id);
draw_tilemap(map_id, mouse_x, mouse_y);
위 코드는 레이어 ID를 가져온 다음, 이를 사용하여 특정 타일맵 ID를 얻고, 마우스의 위치에 타일맵을 그립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타일맵을 특정 위치에 그리기
gml var lay_id = layer_get_id("Background"); var map_id = layer_tilemap_get_id(lay_id); draw_tilemap(map_id, 100, 150);
- 타일맵을 마우스 클릭 위치에 그리기
gml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var lay_id = layer_get_id("Interactive_Tiles"); var map_id = layer_tilemap_get_id(lay_id); draw_tilemap(map_id, mouse_x, mouse_y); }
- 타일맵을 캐릭터 위치에 그리기
gml var lay_id = layer_get_id("Player_Tiles"); var map_id = layer_tilemap_get_id(lay_id); draw_tilemap(map_id, player.x, player.y);
- 타일맵을 화면 중앙에 그리기
gml var lay_id = layer_get_id("Center_Tiles"); var map_id = layer_tilemap_get_id(lay_id); draw_tilemap(map_id, room_width / 2, room_height / 2);
- 타일맵을 특정 시간 간격으로 그리기
gml if (current_time mod 60 == 0) { var lay_id = layer_get_id("Timed_Tiles"); var map_id = layer_tilemap_get_id(lay_id); draw_tilemap(map_id, random(room_width), random(room_heig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