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prite_tiled_ext 함수 설명

draw_sprite_tiled_ext 함수는 스프라이트를 받아서 주어진 좌표에서 시작하여 전체 뷰(또는 뷰가 정의되지 않은 경우 방 전체)에 스프라이트를 반복적으로 타일링합니다. 각 타일은 주어진 크기로 조정되고, 색상 혼합 및 알파 값이 적용됩니다. 이 함수는 2D(정사영) 프로젝션 전용이며, 3D 카메라 프로젝션에서는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 색상 혼합은 HTML5 타겟에서 WebGL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권장됩니다. WebGL이 비활성화된 경우에도 혼합 색상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이 경우 스프라이트가 복제되어 캐시에 저장되고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이는 최적이 아니며, 여러 색상 변경을 사용할 경우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WebGL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sprite_set_cache_size() 함수를 사용하여 폰트 캐시 크기를 설정하여 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sprite_tiled_ext(sprite, subimg, x, y, xscale, yscale, colour, alpha);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prite 스프라이트 그릴 스프라이트
subimg 정수 그릴 스프라이트의 서브 이미지(프레임)
x 정수 스프라이트를 그릴 x 좌표
y 정수 스프라이트를 그릴 y 좌표
xscale 실수 스프라이트의 수평 스케일링 (1은 정상 크기, 0.5는 절반 등)
yscale 실수 스프라이트의 수직 스케일링 (1은 정상 크기, 0.5는 절반 등)
colour 색상 스프라이트와 혼합할 색상
alpha 실수 스프라이트의 알파 (0은 투명, 1은 불투명)

반환값

  • 없음

예제

draw_sprite_tiled_ext(sprite_index, image_index, x, y, 2, 2, c_red, 0.5);

위 코드는 인스턴스에 할당된 스프라이트(sprite_index)와 현재 애니메이션 프레임(image_index)을 인스턴스의 x 및 y 위치에 그립니다. 스프라이트는 정상 크기의 두 배로 스케일되고, 빨간색으로 혼합되며, 알파는 절반으로 설정됩니다. 스프라이트는 뷰 전체에 수평 및 수직으로 타일링됩니다.

활용 예제

  1. 배경 타일링 gml draw_sprite_tiled_ext(background_sprite, -1, 0, 0, 1, 1, c_white, 1);
  2. 게임 오브젝트 효과 gml draw_sprite_tiled_ext(effect_sprite, image_index, x, y, 1.5, 1.5, c_blue, 0.8);
  3. 적 캐릭터 타일링 gml draw_sprite_tiled_ext(enemy_sprite, image_index, x, y, 1, 1, c_green, 0.6);
  4. 특수 효과 gml draw_sprite_tiled_ext(special_effect_sprite, -1, mouse_x, mouse_y, 2, 2, c_yellow, 0.3);
  5. 다양한 색상 혼합 gml draw_sprite_tiled_ext(sprite_index, image_index, x, y, 1, 1, c_red, 0.5); draw_sprite_tiled_ext(sprite_index, image_index, x + 50, y + 50, 1, 1, c_blue, 0.5);

이와 같은 방식으로 draw_sprite_tiled_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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