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prite_tiled 함수 설명

draw_sprite_tiled 함수는 주어진 스프라이트를 화면 전체에 반복적으로 타일링하여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2D(정사영) 프로젝션에서만 작동하며, 3D 카메라 프로젝션에서는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함수 구문

draw_sprite_tiled(sprite, subimg, x, y);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sprite 스프라이트 그릴 스프라이트
subimg 정수 그릴 스프라이트의 서브 이미지(프레임)
x 정수 스프라이트를 그릴 x 좌표
y 정수 스프라이트를 그릴 y 좌표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draw_sprite_tiled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 스프라이트를 타일링하여 그리기
draw_sprite_tiled(sprite_index, image_index, x, y);

위 코드는 인스턴스에 할당된 스프라이트(sprite_index)와 현재 애니메이션 프레임(image_index)을 인스턴스의 x, y 위치에 그리며, 화면 전체에 수평 및 수직으로 타일링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배경 타일링 gml // 배경 스프라이트를 타일링하여 그리기 draw_sprite_tiled(background_sprite, -1, 0, 0);
  2. 게임 맵 타일링 gml // 게임 맵의 타일을 그리기 for (var i = 0; i < map_width; i++) { for (var j = 0; j < map_height; j++) { draw_sprite_tiled(tile_sprite, -1, i * tile_width, j * tile_height); } }
  3. 패턴 생성 gml // 특정 패턴으로 스프라이트 타일링 if (pattern_condition) { draw_sprite_tiled(pattern_sprite, -1, x, y); }
  4. 애니메이션 효과 gml //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기 위해 서브 이미지 변경 draw_sprite_tiled(sprite_index, image_index, x, y); image_index = (image_index + 1) % total_frames; // 프레임 변경

이와 같이 draw_sprite_tiled 함수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게임의 비주얼을 풍부하게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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