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prite_stretched 함수 설명

draw_sprite_stretched 함수는 주어진 너비와 높이에 맞게 스프라이트 리소스를 늘려서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withdraw_sprite()와 유사하게 작동하며, 스프라이트와 서브 이미지를 지정하고, 스프라이트를 그릴 방의 x/y 위치를 설정한 후, 너비와 높이(픽셀 값)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이 함수를 사용하여 그릴 때, 스프라이트의 x 오프셋과 y 오프셋(또는 원점)은 무시되며, 스프라이트는 지정된 x/y 위치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그려집니다.

문법

draw_sprite_stretched(sprite, subimg, x, y, w, h);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prite 스프라이트 그릴 스프라이트
subimg 정수 그릴 스프라이트의 서브 이미지 (image_index 또는 -1은 객체의 현재 애니메이션 프레임과 관련됨)
x 정수 스프라이트를 그릴 x 좌표
y 정수 스프라이트를 그릴 y 좌표
w 정수 늘린 스프라이트가 차지할 너비
h 정수 늘린 스프라이트가 차지할 높이

반환값

N/A

예제

draw_sprite_stretched(sprite_index, image_index, x, y, sprite_width, sprite_height / 2);

위 코드는 인스턴스에 할당된 스프라이트와 서브 이미지를 인스턴스의 x/y 위치에 왼쪽 상단 모서리로 그립니다. 너비는 스프라이트와 동일하게 설정되고, 높이는 스프라이트 높이를 반으로 나눈 값으로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1. 배경 이미지 확대 gml draw_sprite_stretched(background_sprite, -1, 0, 0, room_width, room_height);
  2. UI 요소 크기 조정 gml draw_sprite_stretched(ui_sprite, 0, mouse_x, mouse_y, 100, 50);
  3. 애니메이션 효과 gml draw_sprite_stretched(character_sprite, image_index, x, y, 64, 128);
  4. 게임 오버 화면 gml draw_sprite_stretched(game_over_sprite, -1, 0, 0, room_width, room_height);
  5. 타일맵 확대 gml draw_sprite_stretched(tile_sprite, 0, tile_x, tile_y, tile_width * 2, tile_height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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