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prite_pos 함수 설명
draw_sprite_pos
함수는 네 개의 모서리 좌표로 정의된 영역에 스프라이트를 왜곡하여 그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의 첫 두 인자는 그릴 스프라이트와 스프라이트의 서브 이미지(프레임)를 지정하며, 나머지 인자는 주어진 스프라이트의 경계 상자의 네 모서리 위치를 정의합니다. 좌표는 시계 방향으로 제공되어야 하며, 첫 번째 좌표는 왼쪽 위, 두 번째는 오른쪽 위, 세 번째는 오른쪽 아래, 마지막은 왼쪽 아래입니다. 또한, 스프라이트의 알파 값을 설정하여 투명도로 그릴 수 있습니다.
경고! 위 이미지는 설명을 위한 것이며, 이 함수를 스프라이트에 사용하면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며, 스프라이트가 기본적으로 사각형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텍스처 "전단"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함수는 비트맵 스프라이트에만 유용하며 벡터 또는 JSON(Spine) 스프라이트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 이 함수를 사용할 때는 텍스처 페이지의 자동 자르기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문법
draw_sprite_pos(sprite, subimg, x1, y1, x2, y2, x3, y3, x4, y4, alpha);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sprite | Sprite Asset | 그릴 스프라이트. |
subimg | Real | 그릴 스프라이트의 서브 이미지(프레임). (image_index 또는 -1은 객체의 현재 애니메이션 프레임과 관련됨) |
x1 | Real | 첫 번째 x 좌표. |
y1 | Real | 첫 번째 y 좌표. |
x2 | Real | 두 번째 x 좌표. |
y2 | Real | 두 번째 y 좌표. |
x3 | Real | 세 번째 x 좌표. |
y3 | Real | 세 번째 y 좌표. |
x4 | Real | 네 번째 x 좌표. |
y4 | Real | 네 번째 y 좌표. |
alpha | Real | 스프라이트의 알파 값 (0에서 1까지, 0은 투명, 1은 불투명). |
반환값
N/A
활용 예제
다음은 draw_sprite_pos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 예제 1: 스프라이트를 왜곡하여 그리기
draw_sprite_pos(sprite_index, image_index, x - 100, y - 50, x - 50, y + 150, x + 100, y + 200, x + 100, y, 1);
// 예제 2: 투명도를 조절하여 스프라이트 그리기
draw_sprite_pos(sprite_index, image_index, x, y, x + 50, y, x + 50, y + 50, x, y + 50, 0.5);
// 예제 3: 스프라이트의 위치를 동적으로 변경하여 그리기
var offsetX = 20;
var offsetY = 30;
draw_sprite_pos(sprite_index, image_index, x + offsetX, y + offsetY, x + 50 + offsetX, y + offsetY, x + 50 + offsetX, y + 50 + offsetY, x + offsetX, y + 50 + offsetY, 1);
이 예제들은 draw_sprite_pos
함수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왜곡하고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