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prite_pos 함수 설명

draw_sprite_pos 함수는 네 개의 모서리 좌표로 정의된 영역에 스프라이트를 왜곡하여 그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의 첫 두 인자는 그릴 스프라이트와 스프라이트의 서브 이미지(프레임)를 지정하며, 나머지 인자는 주어진 스프라이트의 경계 상자의 네 모서리 위치를 정의합니다. 좌표는 시계 방향으로 제공되어야 하며, 첫 번째 좌표는 왼쪽 위, 두 번째는 오른쪽 위, 세 번째는 오른쪽 아래, 마지막은 왼쪽 아래입니다. 또한, 스프라이트의 알파 값을 설정하여 투명도로 그릴 수 있습니다.

경고! 위 이미지는 설명을 위한 것이며, 이 함수를 스프라이트에 사용하면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며, 스프라이트가 기본적으로 사각형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텍스처 "전단"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함수는 비트맵 스프라이트에만 유용하며 벡터 또는 JSON(Spine) 스프라이트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 이 함수를 사용할 때는 텍스처 페이지의 자동 자르기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문법

draw_sprite_pos(sprite, subimg, x1, y1, x2, y2, x3, y3, x4, y4, alpha);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sprite Sprite Asset 그릴 스프라이트.
subimg Real 그릴 스프라이트의 서브 이미지(프레임). (image_index 또는 -1은 객체의 현재 애니메이션 프레임과 관련됨)
x1 Real 첫 번째 x 좌표.
y1 Real 첫 번째 y 좌표.
x2 Real 두 번째 x 좌표.
y2 Real 두 번째 y 좌표.
x3 Real 세 번째 x 좌표.
y3 Real 세 번째 y 좌표.
x4 Real 네 번째 x 좌표.
y4 Real 네 번째 y 좌표.
alpha Real 스프라이트의 알파 값 (0에서 1까지, 0은 투명, 1은 불투명).

반환값

N/A

활용 예제

다음은 draw_sprite_pos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 예제 1: 스프라이트를 왜곡하여 그리기
draw_sprite_pos(sprite_index, image_index, x - 100, y - 50, x - 50, y + 150, x + 100, y + 200, x + 100, y, 1);

// 예제 2: 투명도를 조절하여 스프라이트 그리기
draw_sprite_pos(sprite_index, image_index, x, y, x + 50, y, x + 50, y + 50, x, y + 50, 0.5);

// 예제 3: 스프라이트의 위치를 동적으로 변경하여 그리기
var offsetX = 20;
var offsetY = 30;
draw_sprite_pos(sprite_index, image_index, x + offsetX, y + offsetY, x + 50 + offsetX, y + offsetY, x + 50 + offsetX, y + 50 + offsetY, x + offsetX, y + 50 + offsetY, 1);

이 예제들은 draw_sprite_pos 함수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왜곡하고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