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F 형식 벡터 스프라이트의 안티 앨리어싱 설정
이 문서에서는 SWF 형식의 벡터 스프라이트에 대한 안티 앨리어싱(AA) 수준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0에서 1 사이의 실수 값을 사용하여 스프라이트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만듭니다. 이 효과를 보려면 먼저 draw_enable_swf_aa
함수를 사용하여 AA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draw_set_swf_aa_level(AA);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AA | Real | 0에서 1 사이의 안티 앨리어싱 값 사용 |
반환값
- N/A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SWF 형식 스프라이트의 AA 값을 확인하고, 값이 0일 경우 AA를 활성화하고 값을 0.5로 설정합니다.
if (draw_get_swf_aa_level() == 0) {
draw_enable_swf_aa(true);
draw_set_swf_aa_level(0.5);
}
활용 예제
- 기본 AA 설정
gml draw_enable_swf_aa(true); draw_set_swf_aa_level(1.0);
- AA 비활성화
gml draw_enable_swf_aa(false);
- 동적 AA 조정
gml var current_aa = draw_get_swf_aa_level(); if (current_aa < 0.5) { draw_set_swf_aa_level(current_aa + 0.1); }
- 게임 설정 메뉴에서 AA 조정
gml if (menu_option_selected == "AA Level") { draw_set_swf_aa_level(selected_value); }
- 스프라이트 렌더링 시 AA 적용
gml draw_enable_swf_aa(true); draw_set_swf_aa_level(0.75); draw_sprite(spr_example, 0, x, y);
이와 같은 방법으로 SWF 형식의 벡터 스프라이트에 대한 안티 앨리어싱을 설정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