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et_svg_aa_level 함수 설명
draw_set_svg_aa_level
함수는 SVG 형식의 벡터 스프라이트에 대한 안티 앨리어싱(AA) 수준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값은 0에서 1 사이의 실수로, 스프라이트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이 효과를 보려면 먼저 draw_enable_svg_aa
함수를 사용하여 AA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문법
draw_set_svg_aa_level(AA);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AA | 실수 | 0에서 1 사이의 안티 앨리어싱 값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SVG 형식 스프라이트의 AA 값을 확인하고, 값이 0일 경우 AA를 활성화하고 값을 0.5로 설정합니다.
if (draw_get_svg_aa_level() == 0) {
draw_enable_svg_aa(true);
draw_set_svg_aa_level(0.5);
}
활용 예제
- 스프라이트의 부드러운 가장자리 설정
gml draw_enable_svg_aa(true); draw_set_svg_aa_level(0.8);
- AA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
gml draw_enable_svg_aa(false); draw_enable_svg_aa(true); draw_set_svg_aa_level(0.3);
- 다양한 AA 수준 테스트
gml for (var i = 0; i <= 10; i++) { draw_set_svg_aa_level(i / 10); // 스프라이트 그리기 코드 }
- AA 상태 확인 및 설정
gml if (draw_get_svg_aa_level() < 0.5) { draw_set_svg_aa_level(0.5); }
- 게임 설정 메뉴에서 AA 조정
gml if (menu_option_selected == "AA Level") { draw_set_svg_aa_level(selected_value); }
이 함수와 예제들을 통해 SVG 스프라이트의 시각적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