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elf 함수 설명
draw_self
함수는 인스턴스에 할당된 스프라이트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Draw 이벤트에 코드나 동작이 없을 때 스프라이트가 어떻게 그려질지를 그대로 반영하며, 다른 이벤트에서 변경된 스프라이트 인스턴스 변수의 변화도 반영합니다.
문법
draw_self();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draw_self();
이 코드는 인스턴스가 내장된 스프라이트 변수에 의해 정의된 속성으로 자신을 그리도록 합니다.
활용 예제
1. 기본 스프라이트 그리기
// Draw 이벤트에서 스프라이트를 기본적으로 그리기
draw_self();
2. 스프라이트 색상 변경 후 그리기
// 색상을 변경한 후 스프라이트를 그리기
image_blend = c_red; // 스프라이트 색상을 빨간색으로 변경
draw_self(); // 변경된 색상으로 스프라이트 그리기
3. 스프라이트 크기 조정 후 그리기
// 스프라이트 크기를 조정한 후 그리기
image_xscale = 2; // 스프라이트의 가로 크기를 2배로
image_yscale = 2; // 스프라이트의 세로 크기를 2배로
draw_self(); // 조정된 크기로 스프라이트 그리기
4. 스프라이트 회전 후 그리기
// 스프라이트를 회전한 후 그리기
image_angle = 45; // 스프라이트를 45도 회전
draw_self(); // 회전된 상태로 스프라이트 그리기
5. 스프라이트 투명도 조정 후 그리기
// 스프라이트의 투명도를 조정한 후 그리기
image_alpha = 0.5; // 스프라이트의 투명도를 50%로 설정
draw_self(); // 조정된 투명도로 스프라이트 그리기
관련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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