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ubyte4 함수 설명

vertex_ubyte4 함수는 0에서 255 사이의 네 개의 부호 없는 바이트 값을 정점 데이터에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정점 버퍼가 올바르게 포맷되어 있어야 하며, vertex_format_add_custom 함수를 사용하여 포맷이 설정되어야 합니다.

함수 문법

vertex_ubyte4(buffer, byte, byte, byte, byt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buffer Vertex Buffer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byte Real 첫 번째 입력 값
byte Real 두 번째 입력 값
byte Real 세 번째 입력 값
byte Real 네 번째 입력 값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활용 예제

아래는 vertex_ubyte4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랜덤 색상 추가

vertex_ubyte4(buff, irandom(255), irandom(255), irandom(255), 127);

이 코드는 정점 데이터에 랜덤한 색상 값을 추가합니다.

예제 2: 고정된 색상 값 추가

vertex_ubyte4(buff, 255, 0, 0, 255);

이 코드는 정점 데이터에 빨간색 값을 추가합니다.

예제 3: 사용자 입력에 따른 색상 추가

var r = get_user_input("Enter red value (0-255):");
var g = get_user_input("Enter green value (0-255):");
var b = get_user_input("Enter blue value (0-255):");
vertex_ubyte4(buff, r, g, b, 255);

이 코드는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색상 값을 정점 데이터에 추가합니다.

예제 4: 애니메이션 효과를 위한 색상 변화

var time = current_time();
vertex_ubyte4(buff, sin(time) * 127 + 128, cos(time) * 127 + 128, 255, 255);

이 코드는 시간에 따라 색상이 변화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