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ubyte4 함수 설명
vertex_ubyte4
함수는 0에서 255 사이의 네 개의 부호 없는 바이트 값을 정점 데이터에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정점 버퍼가 올바르게 포맷되어 있어야 하며, vertex_format_add_custom
함수를 사용하여 포맷이 설정되어야 합니다.
함수 문법
vertex_ubyte4(buffer, byte, byte, byte, byt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
byte | Real | 첫 번째 입력 값 |
byte | Real | 두 번째 입력 값 |
byte | Real | 세 번째 입력 값 |
byte | Real | 네 번째 입력 값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활용 예제
아래는 vertex_ubyte4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랜덤 색상 추가
vertex_ubyte4(buff, irandom(255), irandom(255), irandom(255), 127);
이 코드는 정점 데이터에 랜덤한 색상 값을 추가합니다.
예제 2: 고정된 색상 값 추가
vertex_ubyte4(buff, 255, 0, 0, 255);
이 코드는 정점 데이터에 빨간색 값을 추가합니다.
예제 3: 사용자 입력에 따른 색상 추가
var r = get_user_input("Enter red value (0-255):");
var g = get_user_input("Enter green value (0-255):");
var b = get_user_input("Enter blue value (0-255):");
vertex_ubyte4(buff, r, g, b, 255);
이 코드는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색상 값을 정점 데이터에 추가합니다.
예제 4: 애니메이션 효과를 위한 색상 변화
var time = current_time();
vertex_ubyte4(buff, sin(time) * 127 + 128, cos(time) * 127 + 128, 255, 255);
이 코드는 시간에 따라 색상이 변화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