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texcoord 함수 설명
vertex_texcoord
함수는 사용자 정의 프리미티브를 정의할 때 현재 정의 중인 정점의 텍스처 좌표를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데이터가 기록될 정점 버퍼와 텍스처 페이지에서 사용할 UV 위치를 입력받습니다. 특정 자산의 UV 범위를 얻으려면 sprite_get_uvs
, font_get_uvs
, tileset_get_uvs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vertex_texcoord(buffer, u, v);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
u | Real | 텍스처 페이지에서 사용할 첫 번째 텍스처 좌표 (0 - 1) |
v | Real | 텍스처 페이지에서 사용할 두 번째 텍스처 좌표 (0 - 1) |
반환값
- N/A
예제
vertex_texcoord(buff, 0, 0);
위 코드는 정의 중인 정점의 UV 좌표를 텍스처 페이지의 왼쪽 상단 모서리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텍스처 좌표 설정
vertex_texcoord(buff, 0.5, 0.5);
이 코드는 텍스처 페이지의 중앙에 있는 텍스처를 사용하도록 정점의 UV 좌표를 설정합니다.
예제 2: 여러 정점에 텍스처 좌표 적용
vertex_texcoord(buff, 0, 0);
vertex_texcoord(buff, 1, 0);
vertex_texcoord(buff, 1, 1);
vertex_texcoord(buff, 0, 1);
이 코드는 사각형의 네 정점에 대해 각각 텍스처 페이지의 네 모서리를 설정합니다.
예제 3: 애니메이션 효과를 위한 텍스처 좌표 변경
vertex_texcoord(buff, frame * 0.1, 0);
이 코드는 애니메이션 프레임에 따라 텍스처 좌표를 동적으로 변경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합니다.
예제 4: 텍스처의 일부분만 사용하기
vertex_texcoord(buff, 0.2, 0.2);
vertex_texcoord(buff, 0.8, 0.2);
vertex_texcoord(buff, 0.8, 0.8);
vertex_texcoord(buff, 0.2, 0.8);
이 코드는 텍스처 페이지의 특정 영역만을 사용하여 정점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