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position_3d 함수 설명
vertex_position_3d
함수는 현재 정의되고 있는 커스텀 프리미티브의 정점에 3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정점 버퍼와 x, y, z 좌표를 입력받아 해당 정점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문법
vertex_position_3d(buffer, x, y, z);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
x | Real | x 좌표 |
y | Real | y 좌표 |
z | Real | z 좌표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vertex_position_3d(buff, x - 100, y - 125, 0);
위 코드는 정의되고 있는 정점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정점 위치 설정
gml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50, 100, 0);
- 정점 버퍼에 여러 정점 추가
gml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0, 0, 0);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100, 0, 0);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0, 100, 0);
- 정점 위치를 동적으로 변경
gml var offset_x = 10; var offset_y = 20;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x + offset_x, y + offset_y, z);
- 루프를 사용하여 정점 추가
gml for (var i = 0; i < 5; i++) {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i * 20, i * 20, 0); }
- 정점 위치를 랜덤으로 설정
gml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random(100), random(100), random(100));
이와 같은 방식으로 vertex_position_3d
함수를 활용하여 3D 그래픽스에서 정점의 위치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