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position_3d 함수 설명

vertex_position_3d 함수는 현재 정의되고 있는 커스텀 프리미티브의 정점에 3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정점 버퍼와 x, y, z 좌표를 입력받아 해당 정점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문법

vertex_position_3d(buffer, x, y, z);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buffer Vertex Buffer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x Real x 좌표
y Real y 좌표
z Real z 좌표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vertex_position_3d(buff, x - 100, y - 125, 0);

위 코드는 정의되고 있는 정점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정점 위치 설정 gml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50, 100, 0);
  2. 정점 버퍼에 여러 정점 추가 gml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0, 0, 0);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100, 0, 0);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0, 100, 0);
  3. 정점 위치를 동적으로 변경 gml var offset_x = 10; var offset_y = 20;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x + offset_x, y + offset_y, z);
  4. 루프를 사용하여 정점 추가 gml for (var i = 0; i < 5; i++) {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i * 20, i * 20, 0); }
  5. 정점 위치를 랜덤으로 설정 gml vertex_position_3d(vertex_buffer, random(100), random(100), random(100));

이와 같은 방식으로 vertex_position_3d 함수를 활용하여 3D 그래픽스에서 정점의 위치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