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position 함수 설명
vertex_position
함수는 사용자 정의 프리미티브를 정의할 때 현재 정의 중인 정점에 2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정점 버퍼와 정점의 x, y 좌표를 입력받아 해당 정보를 기록합니다.
문법
vertex_position(buffer, x, y);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입니다. |
x | Real | x 위치 좌표입니다. |
y | Real | y 위치 좌표입니다. |
반환값
- 해당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vertex_position(buff, x - 100, y - 125);
위 코드는 정의 중인 정점의 2D 위치를 설정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정점 위치 설정
var buff = vertex_create_buffer();
vertex_begin(buff, pr_trianglelist);
vertex_position(buff, 100, 150);
vertex_position(buff, 200, 150);
vertex_position(buff, 150, 50);
vertex_end(buff);
예제 2: 정점 위치 이동
var offsetX = 50;
var offsetY = 75;
vertex_position(buff, x + offsetX, y + offsetY);
예제 3: 정점 위치에 따라 색상 변경
var color = c_white;
if (x < 100) {
color = c_red;
}
vertex_color(buff, color);
vertex_position(buff, x, y);
예제 4: 반복문을 사용한 정점 위치 설정
for (var i = 0; i < 5; i++) {
vertex_position(buff, 50 * i, 50 * i);
}
예제 5: 사용자 입력에 따른 정점 위치 조정
if (keyboard_check(vk_right)) {
vertex_position(buff, x + 10, y);
}
if (keyboard_check(vk_left)) {
vertex_position(buff, x - 10, y);
}
이와 같이 vertex_position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정점의 위치를 설정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