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normal 함수 설명
vertex_normal
함수는 현재 정의 중인 커스텀 프리미티브의 정점에 노멀 데이터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노멀의 x, y, z 구성 요소와 함께 데이터를 기록할 버퍼를 제공합니다.
문법
vertex_normal(buffer, nx, ny, nz);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
nx | Real | 노멀의 x 구성 요소 |
ny | Real | 노멀의 y 구성 요소 |
nz | Real | 노멀의 z 구성 요소 |
반환값
N/A
예제
vertex_normal(buff, 0, 1, 1);
위 코드는 정의 중인 정점의 표면 노멀을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노멀 설정
vertex_normal(buff, 0, 0, 1);
이 코드는 정점의 노멀을 z축 방향으로 설정합니다.
예제 2: 다양한 방향의 노멀 설정
vertex_normal(buff, 1, 0, 0);
vertex_normal(buff, 0, 1, 0);
vertex_normal(buff, 0, 0, -1);
이 코드는 각각 x, y, z 방향으로 노멀을 설정합니다.
예제 3: 복잡한 형태의 노멀 설정
vertex_normal(buff, 0.5, 0.5, 0.5);
vertex_normal(buff, -0.5, 0.5, 0.5);
vertex_normal(buff, 0.5, -0.5, 0.5);
이 코드는 복잡한 형태의 정점에 대해 노멀을 설정합니다.
예제 4: 노멀을 사용한 조명 효과
vertex_normal(buff, 0, 1, 0);
vertex_normal(buff, 1, 0, 0);
vertex_normal(buff, 0, 0, 1);
이 코드는 조명 효과를 위해 각 정점의 노멀을 설정합니다.
예제 5: 노멀을 이용한 표면 매핑
vertex_normal(buff, 0, 0, 1);
vertex_normal(buff, 1, 0, 1);
vertex_normal(buff, 0, 1, 1);
이 코드는 표면 매핑을 위한 노멀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