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get_number 함수 설명
vertex_get_number
함수는 주어진 정점 버퍼에 정의된 정점의 수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주로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며, 정점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구문
vertex_get_number(buffer);
매개변수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확인할 정점 버퍼 |
반환값
- 실수: 주어진 정점 버퍼에 저장된 정점의 수
예제
v_num = vertex_get_number(v_buffer);
위 코드는 주어진 정점 버퍼 v_buffer
에 저장된 정점의 수를 가져와서 변수 v_num
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정점 수 확인 후 처리
if (vertex_get_number(v_buffer) > 0) {
// 정점이 존재할 경우 처리
draw_vertex_buffer(v_buffer);
}
예제 2: 정점 수에 따라 다른 동작 수행
var num_vertices = vertex_get_number(v_buffer);
if (num_vertices < 10) {
// 정점이 10개 미만일 경우
show_message("정점이 부족합니다.");
} else {
// 정점이 충분할 경우
draw_vertex_buffer(v_buffer);
}
예제 3: 정점 버퍼 생성 및 정점 수 확인
var v_buffer = vertex_create_buffer();
vertex_begin(v_buffer, pr_trianglelist);
vertex_position(v_buffer, 0, 0);
vertex_position(v_buffer, 100, 0);
vertex_position(v_buffer, 0, 100);
vertex_end(v_buffer);
var num_vertices = vertex_get_number(v_buffer);
show_message("정점 수: " + string(num_vertices));
예제 4: 정점 수에 따른 애니메이션 효과
var num_vertices = vertex_get_number(v_buffer);
if (num_vertices > 5) {
// 정점이 5개 초과일 경우 애니메이션 시작
start_animation();
} else {
// 정점이 5개 이하일 경우 정지
stop_animation();
}
이와 같이 vertex_get_number
함수는 정점 버퍼의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다양한 처리를 할 수 있는 유용한 함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