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format_add_texcoord 함수 설명
vertex_format_add_texcoord
함수는 새로운 정점 형식을 생성할 때 텍스처 위치 데이터(u와 v)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3D 그래픽스에서 텍스처 매핑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문법
vertex_format_add_texcoord();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아래의 코드는 텍스처와 위치 값만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생성하고, 이 형식을 my_format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texcoord();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활용 예제
1. 텍스처 매핑을 위한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texcoord();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vertex_format_add_normal();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2. 여러 텍스처를 사용하는 정점 형식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texcoord();
vertex_format_add_texcoord(); // 두 번째 텍스처 좌표 추가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3. 정점 형식에 색상 추가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texcoord();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vertex_format_add_color(); // 색상 추가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정점 형식 관련 함수 요약
함수 이름 | 설명 |
---|---|
vertex_format_begin() | 새로운 정점 형식의 시작을 알림 |
vertex_format_add_texcoord() | 텍스처 좌표(u, v)를 추가 |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 3D 위치 정보를 추가 |
vertex_format_add_normal() | 노멀 벡터를 추가 |
vertex_format_add_color() | 색상 정보를 추가 |
vertex_format_end() | 정점 형식 생성을 완료하고 반환 |
이 표는 정점 형식 관련 함수들의 간단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각 함수는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서 정점 데이터를 정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