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위치 데이터 추가하기

이 문서는 3D 위치 데이터를 새로운 정점 형식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게임 개발 시 3D 객체의 위치를 정의하는 데 유용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 이름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기능

이 함수는 새로운 정점 형식에 3D 위치 데이터 (x, y, z)를 추가합니다.

문법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반환값

N/A (반환값 없음)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색상과 위치 값만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생성하고, 그 형식을 my_format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활용 예제

아래는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기본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예제 2: 텍스처 좌표 추가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texcoord();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예제 3: 여러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vertex_format_add_colour();
my_format1 = vertex_format_end();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format2 = vertex_format_end();

정점 형식 테이블

정점 형식 설명
my_format 색상 및 3D 위치 포함
my_format1 3D 위치 및 색상 포함
my_format2 3D 위치 및 텍스처 좌표 포함

이 문서에서는 3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하는 방법과 그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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