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위치 데이터 추가하기
이 문서는 3D 위치 데이터를 새로운 정점 형식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게임 개발 시 3D 객체의 위치를 정의하는 데 유용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 이름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기능
이 함수는 새로운 정점 형식에 3D 위치 데이터 (x, y, z)를 추가합니다.
문법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반환값
N/A (반환값 없음)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색상과 위치 값만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생성하고, 그 형식을 my_format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활용 예제
아래는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기본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예제 2: 텍스처 좌표 추가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texcoord();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예제 3: 여러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vertex_format_add_colour();
my_format1 = vertex_format_end();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format2 = vertex_format_end();
정점 형식 테이블
정점 형식 | 설명 |
---|---|
my_format | 색상 및 3D 위치 포함 |
my_format1 | 3D 위치 및 색상 포함 |
my_format2 | 3D 위치 및 텍스처 좌표 포함 |
이 문서에서는 3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하는 방법과 그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