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 Format에 대한 설명
vertex_format_add_position
함수는 새로운 정점 형식에 2D 위치 데이터(x 및 y)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서 정점 데이터를 정의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문법
vertex_format_add_position();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사용 예제
다음은 색상과 위치 값만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생성하고, 이를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위 코드는 my_format
이라는 변수에 색상과 위치 값이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저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기본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basic_format = vertex_format_end();
2. 텍스처 좌표 추가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texture_format = vertex_format_end();
3. 여러 정점 형식 정의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1 = vertex_format_end();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format2 = vertex_format_end();
4. 3D 위치 추가 (다음 단계)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3d_format = vertex_format_end();
표: 정점 형식 관련 함수
함수 이름 | 설명 |
---|---|
vertex_format_begin() | 새로운 정점 형식 생성을 시작합니다. |
vertex_format_add_colour() | 색상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
vertex_format_add_position() | 2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
vertex_format_add_texcoord() | 텍스처 좌표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
vertex_format_end() | 정점 형식 생성을 종료하고 반환합니다. |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 3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
이 문서에서는 vertex_format_add_position
함수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