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 Format에 대한 설명

vertex_format_add_position 함수는 새로운 정점 형식에 2D 위치 데이터(x 및 y)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서 정점 데이터를 정의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문법

vertex_format_add_position();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사용 예제

다음은 색상과 위치 값만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생성하고, 이를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위 코드는 my_format이라는 변수에 색상과 위치 값이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저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기본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basic_format = vertex_format_end();

2. 텍스처 좌표 추가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texture_format = vertex_format_end();

3. 여러 정점 형식 정의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1 = vertex_format_end();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format2 = vertex_format_end();

4. 3D 위치 추가 (다음 단계)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my_3d_format = vertex_format_end();

표: 정점 형식 관련 함수

함수 이름 설명
vertex_format_begin() 새로운 정점 형식 생성을 시작합니다.
vertex_format_add_colour() 색상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vertex_format_add_position() 2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vertex_format_add_texcoord() 텍스처 좌표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vertex_format_end() 정점 형식 생성을 종료하고 반환합니다.
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3D 위치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vertex_format_add_position 함수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