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 Format에 Normal 추가하기
이 문서는 Vertex Format에 Normal 데이터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Normal 데이터는 3D 모델의 표면 방향을 나타내며, 조명 효과를 계산하는 데 중요합니다.
함수 설명
vertex_format_add_normal
이 함수는 새로운 Vertex Format을 생성할 때 Normal 데이터(nx, ny, nz)를 추가합니다.
문법
vertex_format_add_normal();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텍스처와 표면 노멀 값만 포함된 새로운 Vertex Format을 생성하고, 이를 변수 my_format
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texcoord();
vertex_format_add_normal();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Vertex Format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normal();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예제 2: 추가 속성 포함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normal();
vertex_format_add_color();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예제 3: 사용자 정의 속성 추가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normal();
vertex_format_add_custom("my_custom_attribute");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표: Vertex Format 구성 요소
구성 요소 | 설명 |
---|---|
Normal | 표면의 방향을 나타내는 데이터 |
Texture Coordinate | 텍스처 매핑을 위한 좌표 |
Color | 정점의 색상 정보 |
Custom Attribute | 사용자 정의 속성 |
이 문서에서는 Vertex Format에 Normal을 추가하는 방법과 그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