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format_add_colour 함수 설명
vertex_format_add_colour
함수는 새로운 정점 형식에 RGBA 색상 속성을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속성은 정점 버퍼에 네 개의 바이트로 저장되며, 이후에 vec4(부동 소수점) 형식으로 변환됩니다.
문법
vertex_format_add_colour();
반환값
- 해당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위의 코드는 색상과 위치 값만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생성하고, 이 형식을 my_format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이 코드는 색상, 위치, 텍스처 좌표를 포함하는 정점 형식을 생성합니다.
2. 정점 데이터 설정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vertex_data = vertex_create(my_format);
vertex_set_colour(vertex_data, c_red);
vertex_set_position(vertex_data, 100, 150);
이 코드는 생성한 정점 형식에 따라 정점 데이터를 설정합니다.
3. 정점 렌더링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vertex_data = vertex_create(my_format);
vertex_set_colour(vertex_data, c_blue);
vertex_set_position(vertex_data, 200, 250);
vertex_submit(vertex_data, pr_trianglelist);
이 코드는 정점 데이터를 생성하고, 파란색으로 설정한 후 삼각형 리스트로 렌더링합니다.
표
함수명 | 설명 |
---|---|
vertex_format_add_colour | RGBA 색상 속성을 추가합니다. |
vertex_format_begin | 새로운 정점 형식을 시작합니다. |
vertex_format_end | 정점 형식을 종료하고 반환합니다. |
vertex_create | 정점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
vertex_set_colour | 정점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vertex_set_position | 정점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
vertex_submit | 정점을 렌더링합니다. |
이 문서에서는 vertex_format_add_colour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