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format_add_colour 함수 설명

vertex_format_add_colour 함수는 새로운 정점 형식에 RGBA 색상 속성을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속성은 정점 버퍼에 네 개의 바이트로 저장되며, 이후에 vec4(부동 소수점) 형식으로 변환됩니다.

문법

vertex_format_add_colour();

반환값

  • 해당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위의 코드는 색상과 위치 값만 포함된 새로운 정점 형식을 생성하고, 이 형식을 my_format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정점 형식 생성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vertex_format_add_texcoord();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이 코드는 색상, 위치, 텍스처 좌표를 포함하는 정점 형식을 생성합니다.

2. 정점 데이터 설정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vertex_data = vertex_create(my_format);
vertex_set_colour(vertex_data, c_red);
vertex_set_position(vertex_data, 100, 150);

이 코드는 생성한 정점 형식에 따라 정점 데이터를 설정합니다.

3. 정점 렌더링

vertex_format_begin();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position();
my_format = vertex_format_end();

vertex_data = vertex_create(my_format);
vertex_set_colour(vertex_data, c_blue);
vertex_set_position(vertex_data, 200, 250);

vertex_submit(vertex_data, pr_trianglelist);

이 코드는 정점 데이터를 생성하고, 파란색으로 설정한 후 삼각형 리스트로 렌더링합니다.

함수명 설명
vertex_format_add_colour RGBA 색상 속성을 추가합니다.
vertex_format_begin 새로운 정점 형식을 시작합니다.
vertex_format_end 정점 형식을 종료하고 반환합니다.
vertex_create 정점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vertex_set_colour 정점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vertex_set_position 정점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vertex_submit 정점을 렌더링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vertex_format_add_colour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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