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float4 함수 설명
vertex_float4
함수는 네 개의 부동 소수점 값을 정점 데이터에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정점 버퍼가 올바르게 형식화되어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 vertex_format_add_custom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vertex_float4(buffer, float, float, float, floa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
float | Real | 첫 번째 입력 값 |
float | Real | 두 번째 입력 값 |
float | Real | 세 번째 입력 값 |
float | Real | 네 번째 입력 값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vertex_float4(buff, 0.05, 0.01, room_width / x, room_height / y);
위 코드는 정의된 정점 데이터에 네 개의 부동 소수점 값을 추가합니다.
활용 예제
- 정점 데이터 초기화
var buff = vertex_format_add_custom(); vertex_float4(buff, 0.1, 0.2, 0.3, 0.4);
- 다양한 정점 추가
vertex_float4(buff, 1.0, 0.5, 0.75, 0.25); vertex_float4(buff, 0.5, 0.5, 0.5, 0.5);
- 동적 값 사용
var dynamic_x = room_width / 2; var dynamic_y = room_height / 2; vertex_float4(buff, 0.1, 0.2, dynamic_x, dynamic_y);
- 루프를 통한 정점 추가
for (var i = 0; i < 10; i++) { vertex_float4(buff, i * 0.1, i * 0.2, i * 0.3, i * 0.4); }
- 조건부 정점 추가
if (condition) { vertex_float4(buff, 0.5, 0.5, 0.5, 0.5); } else { vertex_float4(buff, 1.0, 1.0, 1.0, 1.0); }
이와 같이 vertex_float4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정점 데이터를 추가하고, 동적인 값이나 조건에 따라 정점 데이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